본문 바로가기
Today's Pick

사회초년생에게 중소기업이 좋은 진짜 이유

by 위키뉴스 2021. 5. 19.

WE SPOKE 스타트업 뉴스 모음.
오늘도 스타트업과 관련된 여러가지 소식과 정보를 모았습니다.^^

중소기업이 사회초년생의 성장에 좋은 이유

누구나 일을 잘하고 싶을 것이다. 미생에 나오는 안영이처럼 외국어를 능숙히 구사하면서, 윗사람들에게 똑 부러지게 행동하는 사람이 되고 싶은 건 사회초년생 모두의 바람일 것이다. 하지만 최근 좋좋소란 프로그램이 대히트를 치면서 미생은 드라마고 좋좋소는 현실이다 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중소기업을 다니고 있는 나로서는 확실히 미생은 판타지다. (출처=브런치)

플랫폼 창업, 도대체 그게 뭐길래?

안녕하세요. 저는 '티릴리' 라는 IT 플랫폼 개발 회사를 운영중이며 스타트업 크리에이터로 활동중인 '민썸' 입니다. 앞으로 제 브런치에는 그동안 웹&앱 IT 개발을 하면서 얻은 경험들, 그리고 창업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들을 공유하는 글을 쓰려고 합니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만한 플랫폼창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출처=브런치)

라이프스타일 내비게이터, 프립

우리에게 삶이란 살아내는 것이 아닌 탐험하는 것 Growth Talk Live 마케팅 편에서 프립 임수열 대표님의 라떼 시절부터 현재까지 경험과 성장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초기 ‘커뮤니티’로 시작한 프립이 110만 대원 1만 6천 호스트와 함께하는 투사이드 플랫폼으로 성장하기까지. (출처=브런치)

내가옥소폴리틱스를만들어가는 이유

옥소폴리틱스의 시작은 기적과 같았다. 다양성의 정치에 대한 생각도, 서로 싸우지 않고 이야기할 수 있는 부족별 댓글 시스템도, 말풍선으로 이어지는 정치 이야기를 전달하는 새로운 방법도 어느 날 문득, 정확히 좋은 타이밍에 하나씩 나에게 왔다. (출처=브런치)

멋쨍이 비대면 인터뷰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멋쟁이사자처럼의 첫 '멋쨍이'로써 시간을 보내주신 두 분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해보려합니다. https://brunch.co.kr/@likelion/25 멋쨍이 활동이 끝난 뒤 2개월이 지난 지금, 두 분은 어떻게 성장하고 계실까요? (출처=브런치)

내가 만일 그 동생이라면

딸의 전화기가 꺼져 있다. 지금 마음이 힘들거나 지쳐 있다는 신호다. 윗사람이 섭섭하고 실망스럽다며 대화해 볼 것이라고 하던데 잘 풀리지 않았나 보다. 딸은 스타트업에서 근무한다. 스타트업은 작아서 성공한다. 성공하고 성장하면서 기능과 역할이 나뉘고 절차와 시스템이 갖춰진다. 외부와의 교류도 넓히고 더 많은 정보와 조언과 제안들이 리더에게 들어온다. (출처=브런치)

핀테크 새로운 밸류체인 팬테크(Fantech)

핀테크(Fintech)와 팬심(心)을 더한 팬테크(Fantech)가 주목을 받고 있다. 단순히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팬이 아닌, 직접 콘텐츠 제작에 투자로 참여하거나 제작된 콘텐츠 유통에 참여하는 것을 말하는 팬테크는 다양한 형태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일본의 경우 팬테크는 이미 일반화되어 있다. 자신이 응원하는 제작자를 지원하는 동시에 소비하는 하나의 일반적인 모습이며 스마트폰이 일상화된 시점에 더욱 두드러지는 모습이다. (출처=벤처스퀘어)

 

개인 로봇 시대를 준비하는 로봇 플랫폼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로 미래를 예측하는 퓨처플레이가 '스타트업이 만드는 미래'라는 주제로 세상을 의미 있게 바꿔나가고 있는 스타트업 대표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누구나 원하는 로봇을 커스터마이징하여 가질 수 있는 시대를 꿈꾼다! 자율주행 로봇 개발 스타트업 도구공간 김진효 대표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출처=브런치)

메디프레소, 고객 맞춤형 캡슐 구독 앱 ‘메드나’ 출시

홈카페 스타트업 메디프레소(대표 김하섭)가 DNA 검사와 건강검진 데이터 기반의 고객맞춤형 캡슐 구독 서비스인 메드나(MED:NA)를 정식 출시했다. 메드나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인 CES 2021에서 공개된 메디프레소의 헬스케어 솔루션으 로, DNA 검사 및 건강검진 데이터에 기반해 개인 건강 상태에 따른 맞춤형 티 캡슐을 정기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출처=벤처스퀘어)

ESG와 주주자본주의는 공존할 수 없다

언제부터인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대세가 됐다. 이름깨나 있는 회사들이 대부분 ESG를 외치고 이와 관련한 투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환경과 사회와 공존하는 경영을 추구해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겠다는 거니, 환영할만한 일이다. 기후 변화 위협과 사회와 부의 양극화가 점점 더 커지는 상황을 해결하는데 있어 기업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은 강조하고 또 강조할 수 밖에 없다. (출처=테크잇)

스타일만큼 일도 '힙'하게! 일하기 좋은 패션 기업은?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가벼워진 옷차림에, 새옷을 입고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날씨죠. 패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자주 찾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 하나쯤은 있을 것 같은데요. (출처=브런치)

너는 대체 무슨 회사에 다니니?

왠지 설명이 어려운 회사 가끔 '연수 너는 회사에서 무슨 일 하는 거야?'라는 질문을 받으면 제 대답이 영 시원하지 않습니다. 집단지성조합은 설명하기 어려운 회사입니다. 일하는 이유도, 일하는 방식도, 일하는 분야도 뭐 비슷한 회사가 없어요. 그래도 보면 많은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풍기는 게 있나 봐요. (출처=브런치)

예비 유니콘 기업 ‘스마트스터디’ 방문한 권칠승 장관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이승규 스마트스터디 부사장 전 세계 어린이로부터 사랑받는 캐릭터 핑크퐁 아기상어를 탄생시킨 글로벌 유아동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에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8일 방문했다. (출처=플래텀(Platu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