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Pick

'일잘러 PM'은 어떤 사람일까?

by 위키뉴스 2021. 6. 9.
WE SPOKE 스타트업 뉴스 모음.
스타트업 및 창업 관련 소식과 정보를 모았습니다.^^

일 잘하는 PM/PO의 마인드셋

이런 사람 찾는다고 SNS에 올렸다가 욕을 먹었다. 너무 기준이 까다롭다는 건데 정말로 그런 건지 잘 모르겠다. 아래는 내가 찾는 페르소나(Persona)의 모습을 상상해서 어떤 사람일지 적어본 내용이다. 직군은 7~10년 차 Product Manager! 이번 글에서는 왜 이런 사람이 ‘일잘러 PM’이라고 생각하는지 풀어보려고 한다! (출처=브런치)

유야호! Daum과 브런치 메인에 제 글이 실렸어요

독특한 사내문화와 뽀시래기 인턴의 성장을 담은 글이 Daum의 직장IN과 브런치 메인 화면에 실렸습니다. 유야호~~ oh oh 사실 저 글에 못 다한 이야기가 있는데, 클래스101의 머니와 커리어 콘텐츠 담당 에디터였던 한 착똑야 동료가 제게 해준 말이 있었어요. (출처=브런치)

면수습의 다섯

1. 이직 후 3개월이 흘렀다. 벌써! 네 번의 스프린트가 지나갔고, 일적으로, 감정적으로 부침을 겪었다. 짧은 기간 빠르게 적응하며 꽤나 성장했지만, 몸과 마음의 밸런스가 무너질 위기도 여러 번 있었다. 디자인을 잘하기 위해서는 체력과 지구력도 필요하다는 걸 깨닫고, 어떻게 일해야 꾸준히 잘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출처=브런치)

스타트업 창업을 중단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틴에이저 대표 윤성용입니다. 저는 중학교 1학년이었던 2016년 인디게임을 만들어서 출시하였고 지역 창업 지원 기관 및 단디벤처포럼을 만나면서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게임 분야 외에도 공유 우산을 센텀시티역에 설치하여 운영하였고 다양한 도전 끝에 작년 5월에 실제로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출처=브런치)

닥터웍스, 등록 자문의 500명 돌파

의료 데이터 라벨링 전문기업 닥터웍스가 등록 전문의 500명을 돌파했다. 데이터 라벨링은 AI 학습데이터를 만들기 위해 원천데이터에 값을 붙이는 작업이다. 전문 의료진이 가공한 의료 데이터는 의료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정확도가 중요한 의료 분야에서 고성능 AI를 확보하는 것이 의료 AI 기업의 당면과제인 지금, 데이터 라벨링 산업이 확장될 수밖에 없는 이유다. (출처=벤처스퀘어)

과기부·중기부 장관 웹케시 방문

웹케시그룹(회장 석창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의 범부처 합동 회의인 ‘제11차 디지털 뉴딜반 회의’가 서울 영등포 웹케시 본사에서 열렸다고 8일 밝혔다. (출처=벤처스퀘어)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창업 기업 법률 자문’ 지원 진행

공간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전만경, 이하 진흥원)은 6월 8일부터 법률 지원 요건에 맞는 창업 기업을 선정해 11월 30일까지 ‘공간정보 창업 기업 법률 자문’ 지원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간정보를 활용하는 창업 기업이라면 어느 곳이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 순서와 지원 요건 적합성 등을 확인해 30개 기업에 무료 지원을 제공한다. (출처=벤처스퀘어)

토스,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인증 획득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www.toss.im)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인증을 획득했다.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제도는 전자문서 유통을 서비스할 수 있는 안정성과 신뢰성을 갖춘 회사를 온라인 등기우편 사업자로 인증하는 것으로, 이번에 공식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앞으로 토스 앱을 통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출처=벤처스퀘어)

페이히어, 소상공인에 포인트 적립 서비스 무료 제공

모바일 POS 운영 스타트업 페이히어(대표 박준기)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소상공인에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페이히어는 전용 기기를 따로 구입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페이히어’ 앱만 다운받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포스(PO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드 결제에 필요한 단말기만 구입하면 가입비, 월회비, 약정 위약금 등 비용이 없다. (출처=벤처스퀘어)

화를 풀어주는 화난사람, 화난사람들 최초롱 대표

스페이스 살림에 꼭 입주하고 싶은 이유가 있었다고 들었어요. 스페이스 살림이 지난 2020 인터뷰 프로젝트에 이어 인터뷰 프로젝트를 다시 시작합니다. 인터뷰를 통해 스페이스 살림의 입주기업들을 만나고 이를 통해 스페이스 살림이 주는 공간의 의미에 대한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고자 합니다. 누구나 살다 보면 한 번쯤 억울한 일에 화가 나기 마련입니다. (출처=브런치)

“첫 페이지로 승부하라”… 발표 자료 작성 시 염두에 둘 유의사항 10가지

스타트업 창업을 하고나면, 발표할 일이 참 많다. 물론, 회사내에서도 발표할 일들이 많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팔기 위해서도 발표를 해야하고, 투자를 받기 위해서도 발표를 해야한다. 특히나 정부사업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겪게되는 것이 발표평가이다. 서류평가를 통과하는 것도 쉽지 않지만, 발표평가에 나서게 되더라도 ‘내가 만든 발표자료가 과연 제대로 된 것일까?‘하는 불안감을 갖게되면서 발표전날까지 잠을 설치는 경우가 많다. (출처=플래텀(Platum))

세상을 바꾸는 팀의 팀 빌딩 철학

스타트업은 전에 없던 방법으로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인 조직입니다. 문제 해결 아이디어가 시장에서 워킹하는지 알아보려면 무엇보다 팀의 스피드가 중요하지요. 한국의 워킹맘들이라면 누구나 경험하는 육아 문제를 시장에서 가장 빨리 해결하고 있는 ‘맘시터’ 대표 정지예 님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소규모 팀의 비밀을 알려드려요. (출처=브런치)

유니스왑 V3는 왜 디파이의 게임 체인저인가?

학습 차원에서 틈틈이 해외 전문가들이 블로그나 미디어 그리고 책에서 쓴 글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도 그중 하나고요. 거칠고 오역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대로 번역되지 않은 부분은 확인 주시면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은 뉴스레터 기반 크립토 미디어 뱅크리스에 올라온 글을 정리한 것입니다. 한달전에 유니스왑 V3가 메인넷에 런칭됐다. 그리고 유니스왑 V3는 유니스왑 V2보다 이미 규모카 크다. (출처=테크잇)

광고대행사 매칭 플랫폼 ‘마담’, 누적 거래액 500억

기업에 적합한 광고대행사를 매칭해주는 마담은 프로젝트 누적 금액이 500억원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마담은 2016년 10월 서비스 시작 후 마케팅 업무가 필요한 기업의 비즈니스를 파악하여 해당 업무에 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맞춤형 대행사를 매칭해주는 온디맨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플래텀(Platum))

MZ 세대 타깃 전통주 제조기업 ‘이쁜꽃’, 강원 피크닉 투자조합에서 투자유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임팩트 투자사 소풍벤처스가 함께 운용하는 ‘강원 피크닉 투자조합’에서 전통주 제조 전문 기업 ‘이쁜꽃’에 투자를 집행했다. ‘이쁜꽃’은 어린꿀술, 만남의 장소 등 다수의 지역 특산주 제조 프로젝트를 진행한 양유미 대표가 2020년 강원도 원주에서 창업한 로컬 벤처다. 이쁜꽃은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로컬 양조장과 함께 본격적인 프리미엄 전통주를 개발에 나선다. (출처=플래텀(Platum))

의료 AI 스타트업 ‘아프스’, 스프링캠프에서 투자 유치

의료 인공지능 스타트업 아프스가 네이버 계열 벤처캐피탈 스프링캠프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의료기기 기획 및 유통 전문가와 카이스트 전산학과 출신 프로그래머,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출신 의사가 공동 창업진으로 모여 2018년 7월에 설립한 아프스는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하여 탈모 진단을 돕는 기술을 개발한 AI 스타트업이다. (출처=플래텀(Platum))

종달랩, 유튜브 크리에이터 협업 이벤트 진행

패션부자재 O2O 플랫폼 서비스 전문기업 ㈜종달랩(대표 성종형)이 유튜브 크리에이터 ‘은비데이’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적극적인 서비스 홍보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종달랩은 원단 및 부자재를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소싱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부자마켓’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이번 협업은 18만 구독자를 보유한 패션 유투버 은비데이의 영상 업로드 및 각종 이벤트로 진행된다. (출처=벤처스퀘어)

세무회계 ‘삼쩜삼’, 누적 환급액 1000억 달성

올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 동안 삼쩜삼 이용률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누적 환급액 규모가 1000억원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국내 대표 인공지능 세무회계 플랫폼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대표 김범섭)는 온라인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 ‘삼쩜삼‘의 환급액이 1000억원을 넘겼다고 8일 밝혔다. 지난 4월 초 삼쩜삼 누적 환급 금액이 350억원대를 기록한 데 이어, 한 달여 만에 700억원을 넘어서더니 채 2주가 안 돼 1000억원을 이뤄낸 셈이다. (출처=벤처스퀘어)

패스트 벤처스의 스타트업 강의 "Textbook"

Sacony Review's 뉴스레터 글리버리에서 구독하기 패스트 벤처스가 시작한 스타트업 및 창업 강의 시리즈 "Textbook"이 벌써 4기를 모집한다고. 처음 떴을 때도 관심 있게 보았는데 벌써 1,500명의 예비창업가가 강의를 들었다고 한다. 창업을 이미 시작한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지 않을까 싶어서 간단히 보면서 메모. 1. (출처=브런치)

한-미 의원 및 전문가 “구글 인앱결제 강제 금지 법안, 한-미 통상마찰 유발하지 않을 것”

한국인터넷기업협회와 국회 이원욱 과방위원장, 조승래 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오픈루트와 미국북네바다국제센터(NNIC)가 주관한 ‘2021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온라인 국제 컨퍼런스’가 국제 글로벌 앱공정성(인앱결제강제)의 방향’을 주제로 8일 개최됐다. 온라인으로 생중계 된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구글의 인앱결제 강제정책이 미치는 영향에 대한 한-미 전문가들의 논의가 이루어졌다. (출처=플래텀(Platu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