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Pick

‘THE배우다’ 양춘미 대표 “일하는 엄마, 당당하지 않을 이유가 없죠”

by 위키뉴스 2021. 4. 10.
(사진=원문)

‘THE배우다’ 양춘미 대표 “일하는 엄마, 당당하지 않을 이유가 없죠”

지금 나에게 필요하다면 누군가에게도 필요한 서비스일 것이라는 믿음으로, 그런데 세상에 없다면 그 서비스를 만들어 그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으로, 그리고 당당한 엄마의 모습으로, 지금도 끊임없이 발걸음을 옮기고 있는 사람이 있다. 바로 ‘THE배우다’의 양춘미 대표다. Part 1. “내가 필요하면, 다른 사람들에게도 필요하지 않을까?” – 14년 동안 출판사에서 근무하던 직장인이 돌연 창업을 하게 된 이유 ‘THE배우다’는 학부모들을 [...]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머스트잇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도 온라인 구매 증가”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하이엔드 명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머스트잇에서 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대표적인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로 꼽히는 루이비통, 샤넬, 에르메스, 프라다, 디올, 구찌 상품의 합산 판매량이 2019년 동기 대비 7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4월 셋째주, 온라인 웨비나 추천행사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 4월 27일 (화) [Growth Talk Live] 스타트업 브랜딩·마케팅·PR편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오는 27일 Growth Talk Live 스타트업 브랜딩·마케팅·PR편 행사를 개최한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시간은 흐르지 않는다

저는 공대에서 구조역학을 전공했습니다. 이 학문은 물리학, 그중에서도 뉴턴의 고전적 세상입니다. 힘과 변형을 다루는 정역학, 시간을 감안해 미분과 적분을 왔다갔다하며 진동문제를 푸는 동역학 등이 범주입니다. 그러니 학교 때도, 아인슈타인의 세상은 멀게 느껴졌습니다. 슈레딩거는 딴나라 이야기 같았고요. 한번은, 물리학과에 다니는 친구에게 상대성 원리를 설명해 달라고 한적이 있습니다. 

출처: Inuit Blogged

 

 

(사진=원문)

아트커머스 스타트업 ‘위아트’, 시리즈A 투자유치

미술대중화에 기여하는 아트 커머스 회사 ‘위아트’가 시리즈A 투자 유치를 했다. 이번 투자에는 엠와이소셜컴퍼니(이하 MYSC), 유진투자증권을 비롯해 더웰스인베스트먼트, 우리은행, 신용보증기금, SBA가 참여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위아트는 ‘예술을 통해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든다’ 미션을 가진 스타트업으로, 수준 높은 미술작품 큐레이션과 전문적인 서비스를 통해 문화예술의 대중화를 선도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출처: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AI 솔루션 개발사 ‘씨앤솔루션’, 중기부 TIPS 선정

씨앤솔루션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9일 밝혔다. TIPS는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아이템을 보유하고, 글로벌 진출 가능성이 높은 창업팀에게 정부가 2년간 최대 약 5억원의 R&D 비용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출처: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