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Pick

미술품 분할소유권 거래 플랫폼 ‘테사’,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 유치

by 위키뉴스 2021. 4. 13.
(사진=원문)

미술품 분할소유권 거래 플랫폼 ‘테사’,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 유치

블루칩 미술품을 사고 팔 수 있는 미술품 거래 플랫폼 ‘테사’가 투자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로부터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블루칩 미술품이란 연간 재거래 횟수가 꾸준히 높고, 널리 인정 받는 작가의 미술품으로, 거래내역이 많아 시세변동추이를 확인할 수 있고, 가격 유동성이 높은 작가의 작품을 말한다. 블루칩 미술품은 타 투자자산과 낮은 상관계수를 보이며 안정적인 가치상승을 보여주며,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블루베리NFT-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퍼블리시티권 계약

블루베리NFT(구 경남바이오파마)가 국내 최대 규모 스포츠인 한국프로야구 선수협회와 현역 선수 퍼블리시티권 계약을 체결하며 NFT(Non-Fungible Token-대체 불가능한 토큰)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고 13일 밝혔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Adjust·페이스북, ‘모바일 앱 성장 보고서’ 발표

모바일 측정, 광고 해킹 예방 및 사이버 보안 분야 업계 리더 Adjust(애드저스트)는 페이스북과 공동으로 발간한 글로벌 ‘모바일 앱 성장 보고서’를 공개했다. 본 보고서를 통해 2020년 모바일 앱 성장 및 리텐션 동향을 분석한 결과, 모바일 앱 시장이 강한 회복력(Resilience)을 나타냈으며, 이는 특히 아태(APAC), 중동·북아프리카(MENA) 및 남미 지역에서 두드러졌다고 밝혔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AI 엔진 개발 기업 ‘소이넷’, 중기부 TIPS 선정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는 투자기업 ‘소이넷(대표 김용호·박정우)’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팁스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정부가 민간 투자사와 함께 연구개발(R&D)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소이넷은 자사 인공지능 운영 솔루션의 시장성 및 기술력과 범용성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팁스에 최종 선정됐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IoT 기반 피트니스 플랫폼 ‘오몰래’, 팁스(TIPS) 선정

IoT 기반 피트니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오몰래'(대표 강민기)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프로그램인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아이템을 보유하고 글로벌 진출 가능성이 높은 창업팀에게 정부가 2년간 최대 7억원을 지원하는 국내의 대표적인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DIY 맞춤형 화장품 ‘유니자르’, 투자 유치

중소벤처기업부 정식 등록 스타트업 투자전문 엑셀러레이터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차세대 맞춤형(DIY) 화장품 스타트업 ‘유니자르’(UNIZAAR)에 시드투자를 단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유니자르는 고효능, 저자극의 ‘파우더’ 화장품을 생산하는 저밀도 파우더 전문 제조 기업이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세대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앱

한국인 만 10세 이상 Android + iOS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모든 세대를 합쳐 가장 많이 사람이 이용한 쇼핑 앱은 ‘쿠팡’으로 지난 3월 한 달간 사용자 2,158만 명이 80억 번 실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는 11번가 745만 명, G마켓 577만 명, 위메프 449만 명, 티몬 422만 명, 오늘의집 408만 명의 순이었다. 세대별로 많은 사람이 사용한 쇼핑 앱은 차이를 보였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지그재그, 새 광고 모델로 배우 윤여정 발탁

패션 테크 기업 크로키닷컴(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여성 쇼핑 앱 ‘지그재그’가 광고 모델로 배우 윤여정을 전격 발탁했다고 13일 밝혔다. 지그재그는 세련된 패션 감각에 더해 늘 새로운 역할에 도전하며 스타일리시한 삶을 사는 윤여정이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하며 자신만의 개성을 찾아가는 지그재그의 브랜드 가치관과 일치한다고 설명했다. 윤여정은 전형적인 역할에서 벗어난 필모그래피를 쌓아 온 배우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번개장터 안전결제 서비스 ‘번개페이’, 2021년 3월 월 거래액 200억

2020년 번개장터의 안전결제 시스템이 개인 간 거래에서 호응을 얻으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번개장터 안전결제 시스템인 번개페이의 2020년 거래액이 1,500억 원을 돌파하며 2019년 대비 67% 증가했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분산오피스 ‘집무실’ 42억 투자 유치

분산 오피스 브랜드 ‘집무실(執務室)’을 운영하는 알리콘 주식회사(공동대표 조민희, 김성민)는 최근 하이브리드 업무 방식 확산 속에 가능성을 인정받아 42억 상당의 투자유치에 성공하였다고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 운영 중인 정동본점, 서울대점, 석촌점을 포함하여 올 상반기에 일산, 양천구, 성동구 등지에 6호점까지 빠르게 지점을 확장할 계획을 공개했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FRONT 9, 아파트 입주민 대상 컨시어지 서비스 및 공유 모빌리티 첫 개시

FRONT 9(프론트나인)이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한 컨시어지 서비스 및 공유 모빌리티 서비스를 상용화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캡슐호텔 ‘더캡슐’, 엔피프틴으로부터 투자 유치

캡슐호텔 스타트업인 더캡슐이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 엔피프틴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더캡슐은 국내에서 첫 완전조립식 수면캡슐 모듈을 개발한 이후, 지난 2019년 3월 오픈한 첫 캡슐호텔 ‘더캡슐 명동’이 2019년 한 해 평균 객실 가동률 87% 기록하였고, 코로나19 확산 이후에도 60% 이상의 가동률을 회복한 바 있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토스, 비대면 금융 상담 전문 계열사 ‘토스씨엑스’ 설립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자회사로 비대면 금융 상담 전문 계열사인 ‘토스씨엑스(Toss CX, Toss Customer Experience’)를 이달 중 설립한다. 토스씨엑스는 비바리퍼블리카 내 비대면 고객 상담 조직을 독립법인화 하는 것이다. 토스씨엑스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지분 100%을 보유한 자회사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언택트 시대 함께 보는 즐거움” 왓챠파티 모바일 베타 론칭

왓챠가 다중 동시감상 기능 ‘왓챠파티’의 모바일 베타서비스를 출시했다. 왓챠파티는 왓챠의 서브 기능 중 하나로 최대 2천명이 동시에 접속해 같은 콘텐츠를 채팅을 하며 함께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왓챠는 지난 2월 웹과 스마트TV에서 제한적으로 베타서비스를 시작했음에도 이용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베타서비스 공개 뒤 첫 30일 동안 12만명이 넘는 이용자가 왓챠파티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업무용 승용차, 비용 인정 요건과 범위는?

세법은 업무용 승용차의 사적 사용을 제한하기 위해 일정 요건에 따른 비용 인정 기준을 마련하고 있다. 비용 인정 요건 및 범위 및 사업장의 연간 차량 유지비용은 다음과 같다. ◆ 적용대상자 : 법인 및 개인사업자 중 복식부기의무자 ◆ 업무용승용차 범위 : 법인 및 개인사업자가 취득, 임차(리스 포함)한 차량 중 개별소비세 대상인 승용자동차 i) 적용대상 : 승용자동차 [...] The post 업무용 승용차, 비용 인정 요건과 범위는?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DIY 맞춤형 화장품 ‘유니자르’에 시드투자

(사진 왼쪽부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배상승 공동대표, 유니자르 심필보 대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차세대 맞춤형(DIY) 화장품 스타트업 ‘유니자르’에 시드투자를 했다고 13일 밝혔다. 유니자르는 고효능, 저자극의 ‘파우더’ 화장품을 생산하는 전문 제조기업이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K-뷰티 플랫폼 ‘프리코’ 운영사 ‘엘리나’, TBT로부터 프리A 투자 유치

K-뷰티 플랫폼 ‘프리코’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엘리나가 티비티(TBT) 로부터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일본은 세계 3대 화장품 시장으로 꼽힌다. 최근 한국 문화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한국 화장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의 통계에 따르면 국내 화장품의 일본 수출은 매년 증가하고 있고, 2020년 국내 화장품의 일본 수출액은 전년 대비 58.5% 증가한 약 7030억원 규모였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AI 엔진 개발 전문기업 ‘소이넷’,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투자기업 ‘소이넷’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팁스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정부가 민간 투자사와 함께 연구개발(R&D)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소이넷은 자사 인공지능 운영 솔루션의 시장성 및 기술력과 범용성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팁스에 최종 선정됐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맘시터, C2C 에서 B2B 사업 확대…기업 임직원 복지 전용 서비스 선보여

아이돌봄 연결 플랫폼 ‘맘시터’를 운영하는 맘편한세상이 기업 임직원 복지용 ‘맘시터프로’ 서비스를 선보였다. 맘시터프로는 4년간의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직접 우수한 아이돌보미(이하 시터)를 검증해 아이돌봄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기업 임직원과 맞춤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맘시터프로 전담 매니저가 수시 상담을 통해 각 가정에 필요한 돌봄의 유형, 부모와 아이의 성향, 시터의 성향을 데이터화하고 우수 시터를 직접 추천한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캡슐호텔 스타트업 ‘더캡슐’, 엔피프틴으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캡슐호텔 스타트업인 더캡슐이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 엔피프틴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더캡슐은 국내에서 첫 완전조립식 수면캡슐 모듈을 개발한 이후, 지난 2019년 3월 오픈한 첫 캡슐호텔 ‘더캡슐 명동’이 2019년 한 해 평균 객실 가동률 87% 기록하였고, 코로나19 확산 이후에도 60% 이상의 가동률을 회복한 바 있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중국 비즈니스 트렌드&동향] 알리바바, 반독점법 위반으로 3조원 과징금 처분

출처: 플래텀(Platu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