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Pick

권칠승 장관, 중기부-구글 협업 ‘창구 프로그램’ 기업 간담회 가져

by 위키뉴스 2021. 4. 13.
(사진=원문)

권칠승 장관, 중기부-구글 협업 ‘창구 프로그램’ 기업 간담회 가져

13일(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판교 창업존에서 중소벤처기업부 권칠승 장관과 구글코리아 김경훈 사장, 그리고 창구 프로그램 참여 창업기업 대표의 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는 창구 프로그램에 참여한 창업기업들을 격려하고 글로벌 창업 성장 생태계 구축에 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천하의 우버와 트래비스 캘러닉도 백기 들게한 중국의 사기 테크놀로지

트래비스 캘러닉이 이끌던 당시 우버는 불도저 같은 회사였다. 승리와 성장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것이 기업의 문화였다. 그 무엇보다 이기는 것이 우선이었다. 엄청난 마케팅 비용을 쏟아부은 것은 물론 이 과정에서 해서는 안되는 전술도 적잖이 구사했다. 트래비스 캘러닉 당시 우버는 실리콘밸리 테크 스타트업들 중에서도 특히나 거침없고 무자비한 회사였다. 이랬던 우버도 어떻게 해보지 못한 게 있으니 그중 하나가 바로 중국 사업이다.

출처: 테크잇

 

(사진=원문)

개발자 열풍 가운데 주목받는 ‘코딩스쿨’…80% 이상 6개월 내 취업

미국의 유명 코딩 교육기관인 플랫아이언스쿨(Flatiron School)과 핵 리액터(Hack Reactor) 홈페이지 첫 화면 최근 국내에서는 극심한 개발자 인력난이 연일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인력 부족 문제는 급속화되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서 국내뿐아니라 해외에서도 공통적으로 직면한 문제이기도 하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스타트업을 위한 정관의 모든 것, ‘주식편’

“주식”이란,회사의 소유자인 주주들이 회사에 대해 가지는 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주주들은 회사를 주식이라는 단위로 쪼개어 나누어 소유하고 있는 것이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비더시드의 스타트업 위클리] 4월 2차 팟캐스트

비더시드의 스타트업 위클리는 스타트업 빌딩&컨설팅 펌인 비더시드, 그리고 대한민국 대표 스타트업 미디어 벤처스퀘어가 협업을 통해 제작하는 팟캐스트다. 지난 한 주간 벤처스퀘어를 통해 게재한 스타트업 관련 주요 기사를 음성 서비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것. 유튜브와 팟캐스트, 팟빵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비더시드 공식 이메일(official@betheseed.kr)을 통해 요청하면 된다.

출처: 벤처스퀘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