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Pick

스타스테크, ‘NH투자증권 PE’서 시리즈B 투자 유치

by 위키뉴스 2021. 4. 14.
(사진=원문)

스타스테크, ‘NH투자증권 PE’서 시리즈B 투자 유치

양승찬 스타스테크 대표 불가사리 친환경 제설제를 개발한 스타스테크가 NH투자증권 PE본부로부터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재작년 2월 CKD 창업투자와 한화투자증권이 참여한 시리즈A 이후 2년만이다. 스타트업 투자 단계 중 ‘시리즈 A’는 정식 제품과 서비스 출시 단계에서의 첫 기관 투자 유치를, ‘시리즈 B’는 그 이후의 스케일 업을 통한 본격적인 사업 확장용 투자 유치를 의미한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유니티, 크리에이터 발굴 위한 ‘MWU 스테이지 2021’ 시작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 www.unity3d.com/kr)가 유니티 기반 콘텐츠(Made with Unity, 이하 MWU)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메이드 위드 유니티 스테이지 2021(Made with Unity STAGE 2021, 이하 MWU 스테이지 2021)’을 본격 시작하고, 그 첫 프로그램으로 ‘MWU 코리아 어워드 2021’의 개최를 알렸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식스티헤르츠, ‘대한민국 가상 발전소’ 첫 공개

에너지 IT 소셜벤처 식스티헤르츠(대표 김종규)가 전국 13만개 태양광·풍력 발전소, 에너지 저장 장치(ESS)를 하나의 가상 발전소로 구성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가상 발전소’다. 최근 재생 에너지 발전소 건설이 활발해지면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5G 등 최신 IT 기술을 통해 분산 자원을 관리하는 가상 발전소가 주목받고 있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퓨쳐누리, ‘전자도서관 솔루션’ 태국 대학교에 직수출

대학, 공공, 기업체 등 국내 500여 개 전자도서관 시스템을 구축한 전문 기업 퓨쳐누리(대표 추정호)가 9일 태국의 탐마삿대학교(Thammasat University) 도서관(관장 에까린 요라빌)과 전자도서관 솔루션을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JB벤처스, 한국어 교육 플랫폼 ‘이브릿지월드’ 투자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JB벤처스가 글로벌 소셜 러닝 플랫폼 ‘(주)이브릿지월드(대표 김영찬)’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투자규모는 비공개이다. 이브릿지월드는 한국어 학습서비스 ‘얄리얄리’를 운영하고 있다. 얄리얄리는 한류 문화 및 한국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 학습을 돕기 위해 30개국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자체 개발한 소셜 러닝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튜브 등을 통해서도 콘텐츠를 기획 및 배포하고 있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씨엔티테크, 블루칩 미술품거래 플랫폼 ‘테사’에 투자

투자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누구나 블루칩 미술품을 사고 팔 수 있는 미술품 거래 플랫폼 ‘테사’에 투자했다고 13일 밝혔다. 블루칩 미술품이란 연간 재거래 횟수가 꾸준히 높고, 널리 인정 받는 작가의 미술품으로, 거래내역이 많아 시세변동추이를 확인할 수 있고, 가격 유동성이 높은 작가의 작품을 말한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블랜디렙, 임영웅과 함께 ‘닥터클로’ 히어로캠페인 진행

마케팅 투자 플랫폼 블랜다드를 운영하는 블랜디렙(대표이사 심규원)이 생활바이오 전문기업 엔오엔(대표이사 우덕구)과 살균 탈취스틱 브랜드 ‘닥터클로’의 성공적인 국내 시장 판매 및 본격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닥터클로 살균스틱은 뿌리거나 닦는 일회성이 아닌 5주~6주에서 최대 8주까지 지속적인 살균 소독이 가능한 제품으로 일본의 보건미생물 연구소에서도 안전성 및 살균력을 입증 받은 바 있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자산관리 에임(AIM), 4년 누적 수익률 42.52% 돌파

핀테크 개인자산관리 서비스 에임(대표이사 이지혜)이 에임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사용한 초기 사용자의 4년 누적 수익률이 42.52%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12일 밝혔다. 에임의 이번 수익률은 에임이 앱을 공개 런칭한 2017년 2월부터 4년 간 꾸준히 에임의 투자 자문 서비스를 사용한 고객의 누적 수익률이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글로벌 소셜 러닝 플랫폼 ‘이브릿지월드’, JB벤처스에서 투자 유치

글로벌 소셜 러닝 플랫폼 ‘이브릿지월드’가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JB벤처스로부터 팀스 연계 투자 유치를 했다. 투자규모는 비공개이다. 앞서 이브릿지월드는 스타트업 초기투자기관인 더인벤션랩으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브릿지월드는 한국어 학습서비스 ‘얄리얄리’를 운영하고 있다. 얄리얄리는 한류 문화 및 한국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 학습을 돕기 위해 30개국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1:1 심리 취업 코칭 서비스 플랫폼 ‘업씨’

네스터스 (대표 죠디리)가 1:1 심리 취업 코칭 플랫폼 ‘업씨’의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업씨(upsee)는 스펙 업씨, 잘난 것 업씨 취업한 코치와 1:1 비대면 취업 코칭과 더불어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업씨 플랫폼에서는 잘난 것 업씨 취업 성공한 ‘코치’와 잘난 것 업씨 취업하고자 하는 ‘다수’가 사용자가 된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치매 및 알츠하이머 치료 기기 ‘브레인기어’, 투자 유치

인천지식재산 제2호 투자조합 운영사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주식회사 브레인기어에 투자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투자기업 브레인기어의 핵심 기술은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두뇌 분석 및 활성화도 진단 기술로, 환자의 두뇌 상태별 맞춤형 치료가 가능한 통합 시스템을 완성하였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직톡, 서비스 개편 후 2개월만에 국내외 가입자 50만명

직톡(Ziktalk)이 서비스 개편 후 가입자수가 2개월여만에 50만명을 돌파했다. 직톡에 따르면, 지난 2월 6일 앱 서비스 개편 후 직톡 가입자는 40일 만에 20만명, 45일 만에 30만명을 돌파한데 이어 약 2개월여 만인 지난 13일 50만명을 달성했다. 직톡은 올 상반기 내 가입자 목표를 100만명으로 설정하고 있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 모집

스타트업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CNT테크)가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해양수산 분야 스타트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한국 스타트업의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기대되는 해양수산 분야 스타트업의 사업모델 고도화 및 투자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피카프로젝트, 앙드레 사라이바 내한 전시

㈜피카프로젝트(공동대표 성해중, 송자호)는 세계적인 스트리트 아티스트 ‘앙드레 사라이바(Andre Saraiva, b.1971~)’의 국내 최초 내한 전시, 단독 개인전을 오는 4월 16일부터 5월 30일까지 피카프로젝트 청담본점에서 개최한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스타트업 237개 팀이 성장한 민간 창업지원센터

아산나눔재단의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의 개관 7주년을 맞이했다. 마루180은 아산나눔재단이 청년창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180에 설립한 창업지원센터이다. 지난 2014년 4월 문을 열고, 초기 창업가와 스타트업 등에 사무공간과 네트워킹, 투자, 교육 등 창업 관련 종합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배터리 전문 기업 스탠다드에너지, 100억 투자 유치

소프트뱅크벤처스는 바나듐 이온 배터리(Vanadium Ion Battery)를 개발한 스탠다드에너지에 100억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스탠다드에너지는 KAIST와 MIT 연구진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한 차세대 배터리 전문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바나듐을 주요 소재로 효율이 높고 안전성이 뛰어난 배터리를 개발했다. 리튬 이온 배터리와 달리 바나듐은 수급이 용이한 금속재료이며 발화 위험이 없고 대용량으로 구현하기 용이하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교육 MCN 메이저스, 틱톡 누적 조회수 1억뷰 돌파

교육MCN ‘메이저스 네트워크’(이하 메이저스)는 틱톡에서 출범 3개월 만에 숏폼 교육 영상으로 누적 조회 1억뷰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메이저스는 2021년 1월부터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 공식 파트너로서 각 분야 전문가 90여명과 함께 교육성 단편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무신사, 작년 매출 3319억 원··· 전년 대비 51% 성장

온라인 패션 플랫폼이자 유니콘 기업인 무신사가 지난해 전년 대비 51% 증가한 331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 매출 성과는 신규 회원 증가와 입점 브랜드 매출 성장이 실적 상승으로 이어진 결과다. 지난해 ‘다 무신사랑 해’ TV 캠페인을 시작으로 블랙프라이데이, 아우터 페스티벌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재방문 비율이 늘면서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 자체 브랜드로 전개하는 무신사 스탠다드의 판매 성과도 매출 증가에 한몫 했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700여 개 브랜드 입점한 프렌차이즈 창업 플랫폼

온라인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의 파트너 브랜드가 700개를 돌파했다. 이는 국내에서 가맹사업을 하는 전체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10%에 해당하는 수치이며, 국내 창업 플랫폼 중 최고 규모다. ​​​마이프랜차이즈가 자체 개발해 운영 중인 ‘마이프차’는 프랜차이즈 가맹 본부와 예비 창업자를 잇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소프트뱅크벤처스로부터 100억원 투자 유치한 차세대 배터리 전문기업

바나듐 이온 배터리(Vanadium Ion Battery)를 개발한 스탠다드에너지가 소프트뱅크벤처스로부터 100억원 규모 투자 유치를 했다. 스탠다드에너지는 KAIST와 MIT 연구진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한 차세대 배터리 전문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바나듐을 주요 소재로 효율이 높고 안전성이 뛰어난 배터리를 개발했다. 리튬 이온 배터리와 달리 바나듐은 수급이 용이한 금속재료이며 발화 위험이 없고 대용량으로 구현하기 용이하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국내 최초 소상공인 폐업 보상 서비스 론칭

한국신용데이터(KCD)가 국내 최초로 소상공인 폐업 비용 보상 서비스를 출시했다. 폐업 비용 보상 서비스는 ‘캐시노트 사장님 맞춤금융’ 서비스 패키지의 첫번째 출시 상품이다. 이 서비스는 캐시노트 사용 사장님을 대상으로 한 무료 서비스로, 캐시노트 앱을 실행해 가입 신청을 하기만 하면 된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K-챔프 챌린지 NEST 9기’ 프로그램 본격 진행

K-챔프 챌린지 NEST 9기 킥오프 행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신용보증기금과 ‘K-챔프 챌린지(K-Champ Challenge) NEST 9기’ 프로그램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14일 밝혔다. 경기혁신센터는 올해 처음으로 외부 협력기관과 함께 자체 액셀러레이팅 사업인 K-챔프 챌린지를 공동운영한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최철민 변호사의 스타트업×법] 계약서 사본에 서명해도 유효한가요?

플래텀 독자님들 안녕하세요, 최앤리 법률사무소의 최철민 변호사입니다. 아무리 법 없이 사는 사람도 살면서 한 번은 계약서를 쓰게 됩니다. 근로계약서, 임대차계약서 정도는 누구나 한 번씩은 쓰게 되죠. 회사의 경우 계약서는 일기보다 많이 쓸 거예요. 회사가 어떤 법률행위를 할 때마다 계약서를 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근로계약서, 임대차계약서, 대출계약서, 투자계약서, 용역계약서, 수임계약서 등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출처: 플래텀(Platu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