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Pick

[Today's Pick] 식지않는 아름다움에 대한 열망과 뷰티테크 트렌드 외

by Starter K:-) 2021. 4. 16.
(사진=원문)

식지않는 아름다움에 대한 열망과 뷰티테크 트렌드

◆ 화장품 온라인몰에서 뷰티 생태계 구축까지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되고 유명한 동화 중에 하나 중 거울에 매일 자신의 모습을 비추며 이 세상에서 누가 가장 아름다운지 묻는 여왕의 이야기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욕망은 인간의 본능인만큼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방법도 인류의 역사를 거치며 지속적으로 발전해왔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우버, 승차공유 대신 대마초 배달 나설까?

지난 12일(현지시간) CNBC에서 진행한 다라 코스로우사히 우버 CEO와의 화상 인터뷰는 우버(Uber)의 미래에 관한 것이었다. 승차공유서비스로 성장해 코로나19 확산 이후 치명타를 입었지만, 이후 빠르게 회복한 우버는 최근 코로나 회복 국면에 접어든 미국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신생 기업 중 하나다. 문제는 주가는 회복했지만(오히려 코로나19 이전보다 더 올랐다) 승차공유사업 자체는 동력을 잃어가고 있다는 점이다.

출처: 테크잇

 

(사진=원문)

KT의 벤처·중소기업 발굴 프로그램 ‘Digico 공모전’

KT는 관악S밸리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유망 벤처·중소기업을 발굴하고 KT와 사업을 공동 개발하는 ‘미래 성장기업 발굴 Digico 공모전’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관악S밸리는 지난해부터 KT가 관악구, 서울대학교와 함께 관악구 대학동 및 낙성대동을 중심으로 조성하고 있는 벤처창업 클러스터다. 모집 대상은 AI, Big Data, Cloud, 미디어, 헬스, 로봇 등 KT와 미래성장 사업 협력을 희망하는 벤처기업 및 중소기업이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자비스앤빌런즈, ‘K-비대면 바우처’ 공급 기업 선정

‘자비스’와 ‘삼쩜삼’ 양대 서비스로 잘 알려진 국내 대표 AI 세무회계 플랫폼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대표 김범섭)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사업의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구노하우 8] 정부과제 연구노트 제출법

안녕하세요 독자님. 블록체인 기반 연구노트 솔루션 ’구노’를 개발하는 레드윗의 김지원 대표입니다. ‘구노하우’는 테크 스타트업을 운영하면서 생긴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소개하는 칼럼으로 스타트업 관계자분들께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R&D 과제의 연구노트 예비창업패키지나 초기창업패키지 같은 사업화 자금에는 요구되지 않지만, R&D가 들어가는 디딤돌, 창업성장기술개발, TIPS등의 과제를 하다 보면 연구노트 제출시기가 있습니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네이버, 대구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 위해 DGB금융지주와 맞손

네이버와 네이버클라우드가 대구 지역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해 금융기관, 공공기관과 협력한다. 네이버는 15일 대구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네이버 오경수 인증사업총괄 리더, 네이버클라우드 임정욱 금융영업총괄, DGB금융지주 이숭인 디지털혁신총괄 상무,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 오영환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관한 4자 협약식을 진행했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창진원, 제2차 창업정책 해커톤 참가모집

중소벤처기업부가 오는 23일까지 ‘제2차 내 손으로 제안하는 창업정책 해커톤’ 참가신청을 받는다. 제2차 해커톤의 주제는 ‘신산업과 제조업 분야 창업정책 발굴’로, 행사는 오는 5월10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참가 희망자는 정책 아이디어에 대한 서류평가를 29일 거치며, 이를 통과한 10개 기업이 본선 해커톤에 참여하게 된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핀테크 스타트업 ‘캐시멜로’, JB벤처스에서 투자 유치

모바일 환전 시스템 개발 스타트업 ‘캐시멜로’가 JB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규모는 비공개이다. 캐시멜로는 모바일 환전 시스템을 개발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해외송금 방식을 이용한 여행지 ATM 인출 인프라를 기반으로 실시간 환전과 여행지 24시간 출금 시스템을 제공한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프로토콘 네트워크, 블록체인의 새로운 역사 쓸까?

한국 첫 번째 ICO 프로젝트 보스코인의 전 핵심 멤버들이 새로운 퍼블릭 메인넷 프로젝트 ‘프로토콘 네트워크’(Protocon Network)를 15일 공식 발표했다. 프로토콘 프로젝트의 리더 전명산 대표는, “보스코인 프로젝트가 사실상 중단된 이후 핵심 멤버들이 의기투합하여 제대로 된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위해 와신상담하여 2년 동안 개발에 매진해 왔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간편 근로계약 ‘자버’,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간편 전자근로계약 서비스를 운영하는 ‘자버’가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자인 스트롱벤처스가 리드했으며, 하나은행과 (재)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 신규 투자자로 함께 참여했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반려동물 기술 스타트업 ‘유리벳코리아’, 네이버 D2SF에서 투자 유치

네이버의 기업형 액셀러레이터 D2SF(D2 스타트업 팩토리)가 반려동물 기술 스타트업 ‘유리벳코리아’에 신규 투자했다. 유리벳코리아는 가정에서 손쉽게 반려동물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을 자체 개발해 사업 중이다. ​유리벳코리아가 개발한 대표적인 제품은 반려동물용 스마트 소변진단키트 ‘유리벳10’이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간편 근로계약 서비스 ‘자버’, 스트롱벤처스 등으로부터 프리A 투자유치

간편 전자근로계약 서비스를 운영하는 ‘자버’가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자인 스트롱벤처스가 리드했으며, 하나은행과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 신규 투자자로 함께 참여했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삼성전자 IT 솔루션 사업부 출신 이동욱 대표가 2017년에 설립한 자버는 정규직, 프리랜서, 일용직 파트타이머 등 다양한 직군의 전자인사 계약서를 작성하고 근로자로부터 전자서명을 받을 수 있는 전자계약 기반 인사관리 서비스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토스증권, 오픈 한달만에 100만 계좌 돌파

토스증권(대표 박재민)은 신규 주식 계좌수가 100만 계좌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달 15일 토스증권 MTS를 일반에 공개한지 한달만이다. 이번 토스증권 100만 계좌 달성에는 이번주 12일부터 시작한 ‘주식 1주 선물받기’ 이벤트가 큰 화제를 일으킨 것이 결정적 역할을 했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무빙, 현대일렉트릭과 업무협약 체결

국내 표준 e-모빌리티용 교체형 배터리 충전시스템(BSS) 솔루션을 개발 중인 무빙(Mooving)이 현대일렉트릭과 손잡고 친환경 라스트마일 모빌리티 인프라 구축사업을 추진한다. e-모빌리티 공유 플랫폼 스타트업 무빙은 15일 현대일렉트릭과 친환경 모빌리티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서울로보틱스, 일본 마크니카와 파트너십 체결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 서울로보틱스(대표 이한빈)가 일본 최대 반도체 전문 종합상사 마크니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서울로보틱스는 일본을 비롯한 전 세계 다양한 국가에 3D 센서(SENSR)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마크니카는 전 세계 5위 내에 손꼽히는 반도체 전문 종합상사다. 일본 전역으로 확장할 수 있는 대규모 영업망을 갖추고 있기도 하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트렌비, 이탈리아 해외지사 설립

전 세계 명품 쇼핑 플랫폼 트렌비(대표 박경훈)가 명품 중심지 이탈리아 밀라노에 6번째 해외지사를 설립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도약에 나선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위쿡, 푸드테크 스타트업 육성나서… 1기 모집

위쿡이 롯데액셀러레이터,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함께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한다. 15일(목) 위쿡((주)심플프로젝트컴퍼니)은 롯데액셀러레이터,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함께 푸드테크 스타트업에 특화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미래식단(未來食團): the food changers>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관사인 3사가 각각 푸드메이커 발굴, 육성, 투자, 기술지원에 특화되어 있어 기대가 된다.</미래식단(未來食團):>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카카오 T 비즈니스에서 스타트업 서비스 주문한다

카카오모빌리티가 15일 소망농원, 스낵포, 프레시코드 등 청년 사업가들이 운영하는 기업과 “카카오 T 비즈니스 서비스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 협약”을 맺고, 카카오 T ‘비즈니스 홈’에서 기업 전용 커머스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카오 T 비즈니스’는 업무용 이동에 특화된 이동 상품과 편리한 교통비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는 모빌리티 서비스이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유니티, ‘유니티 포 휴머니티’ 환경 및 지속 가능성 지원금 프로그램 발표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을 제작하는 유니티(www.unity3d.com/kr)가 ‘유니티 포 휴머니티(Unity for Humanity)’ 환경 및 지속 가능성 지원금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작년 말 새롭게 출범한 유니티의 사회공헌활동 전담 부서인 ‘유니티 소셜 임팩트(Unity Social Impact)’ 활동의 일환으로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유니티 최초의 지원금 프로그램이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식자재 비용관리 플랫폼 ‘도도 카트’ 월 거래액 100억

소상공인 매장 솔루션 스타트업 스포카가 운영중인 식자재 비용관리 앱 ‘도도 카트’의 3월 월 거래액이 100억원을 넘어섰다. 서비스 유용성에 대한 이용자들의 입소문이 확산되면서 도도 카트는 지난해 8월 공식 런칭 이후 1년도 채 되지 않은 시점에 총 4만여 명의 외식업 점주들을 끌어 모았고, 3월 한 달 간 2만여 개의 다양한 매장에서 도도 카트를 이용해 식자재 비용을 관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온오프라인 그룹운동 플랫폼 ‘버핏서울’, 카카오벤처스 등에서 20억 규모 후속 투자 유치

온오프라인 그룹운동 플랫폼 ‘버핏서울’이 총 2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서는 기존 투자자인 카카오벤처스와 캡스톤파트너스 외 BA파트너스와 웍스잇주식회사가 신규 참여했다. 버핏서울의 누적 투자 유치액은 총 45억 원 규모이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협업툴 시장, 비대면 시대 그 한계는 어디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전 세계적으로 원격근무와 재택근무를 도입하는 기업이 많아졌다. 그 흐름에 따라 같은 사무실에 있지 않아도 업무가 가능하게 하는 화상회의·문서관리 등 업무기능이 주목받은 협업 도구에 대한 필요성이 커졌고, 협업툴 시장 역시 한계 없이 성장하고 있다. 협업툴은 클라우드와 메신저, 화상회의 솔루션 등 원격근무에 필요한 시스템을 뜻한다.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푸드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미래식단’ 1기 모집 “선발 팀 당 투자금 최소 5천만원”

위쿡(심플프로젝트컴퍼니)과 롯데액셀러레이터,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공동으로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한다. 3사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에 특화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미래식단(未來食團): The Food Changers’ 1기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미래식품’, ‘케어푸드(메디푸드)’, ‘지속가능 식재료’, ‘패키징’으로 네 가지다. 미래식품은 현재의 식품과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미래의 식음료 기술 및 아이디어를 뜻한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플래텀 리포트] 中 대표 ICT 기업 BAT&TMD 2020년도 투자 동향

‘B.A.T’라는 영문 이니셜로 불리우는 중국 대표 ICT 기업 바이두, 알리바바, 텐센트는 중국 시장을 주 무대로 하지만, 이미 글로벌 기업의 반열에 올라있다고 할 수 있다. BAT는 중국 정부의 보호주의적 정책과 탄탄한 내수시장을 바탕으로 기존 글로벌 서비스(구글, 아마존, 트위터 등)와 유사한 서비스를 자국 환경에 맞게 제공하는 것으로 비약적인 발전을 해왔다. 거칠것 없는 행보를 보여오던 BAT도 근래 주춤하는 모양새이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소풍벤처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K-CAMP 강원’ 모집

소셜 임팩트 전문 투자사 소풍벤처스는 강원지역에 기반을 둔 혁신기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K-CAMP 강원’ 1기 참가팀을 오는 4월 25일까지 모집한다. ‘K-CAMP 강원’은 한국예탁결제원이 주최하고 소풍벤처스가 운영하는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강원도 소재 설립 7년 이하 창업팀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와이즈앱 비교하기 #246] 2021년 3월 쇼핑 앱 동향

 

출처: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골드만과 비트코인

1년 반전에 내가 ‘무시하고, 비웃고, 싸우고, 그리고 이기기‘라는 글을 쓴 적이 있다. 익숙지 않은 새로운 기술이나 제품이 출시되면, 시장은 처음에는 이를 철저히 무시하다가, 결국엔 수용한다는 내용인데, 이 일련의 과정을 마하트마 간디는 다음과 같이 표현했다.

출처: THE STARTUP BIBLE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