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Pick

[Today's Pick] 스타트업 대표의 월급에 대한 마인드 외

by 위키뉴스 2021. 4. 18.

WE SPOKE 스타트업 뉴스 모음.

스타트업 대표의 월급에 대한 마인드

스타트업 하는 동생이 직원들 월급주는게 힘들다며 전화가왔다. 얼마를 주느냐고 물으니 많진 않다고 하고, 직원들 지분이 있냐고 물으니 자기 지분이 100프로라고 하고, 수익쉐어를 해주냐고 물으니 그건 또 아니란다. 어이가 없어서 혼구녕을 냈다. "사장놀이 재밌나? 네놈 힘든거 나도 겪어봐서 알지만 그걸로 힘들어하면 안된다.

출처: 브런치

 

(사진=원문)

창업가의 자질

집념/커뮤니케이션/학습/실행력 등 창업가에게 필요한 자질들은 많습니다. 이러한 창업가에 필요한 자질들 중 밸런싱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들을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자신감 vs 겸손함 창업가에게 '자신감'은 무척 중요한 요소입니다. 창업은 일종의 '無'에서 '有'를 창조하는 과정인데 자신감이 없다면 시작 자체가 쉽지 않죠.

출처: 브런치

 

(사진=원문)

인사이트의 자격

2018년 11월, 게임 업계에서 두고두고 회자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블리자드'라는 회사에서 매 해 주최하는 블리즈컨은 새로운 게임 출시 계획과 같은 게이머들이 기대할만한 소식을 전달해주거나, 게임 직접 체험, 코스프레 등 게이머들에게는 하나의 거대한 축제 같은 개념으로 자리 잡혀 있다.

출처: 브런치

 

(사진=원문)

배민의 감동 캠페인이 분노를 일으킨 이유

얼마 전 커피를 테이크아웃하러 카페에 갔다가 불같이 대화를 하고 있는 사람들을 봤습니다. 대화 주제는 배달의민족의 '감동 캠페인'이었습니다. 배달의민족 관련 이야기는 언제나 핫이슈지만.. 확실히 해당 캠페인이 화제가 되고 있긴 하구나 하고 몸소 느꼈습니다. 최저 주문 금액이 있는데도 왜 배달료를 그리 비싸게 받는 거야?

출처: 브런치

 

(사진=원문)

최근 보내온시간 속에서

"황 프로님은 진짜 사람을 잘 꿰뚫어 보는 것 같아요" 하루에 모르는 전화가 수십 통씩 걸려온다. 사무실을 가로질러 걷다 보면 나와 함께 일하는 수십 명의 사람들과 눈을 마주치고 인사를 하게 된다.

출처: 브런치

 

(사진=원문)

자기 혁신형 체계적인 CEO는 만들어질 수 있다

자기 혁신이 가능한 예비 CEO가 만들어지고 있다.자기 혁신을 이해하는 사람은 멘털, 리더십, 소통을 최적화하는 능력이 갖춰진다. 스타트업 가치 100억 만들기는 세상을 혁신하는 사람을 가려내기 위한 필터링 과정이다.

출처: 브런치

 

(사진=원문)

로컬크리에이터(Local Creator)창업지원 꿀팁

2021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Local Creator) 활성화 창업 지원 공고 예비 창업자, 초기 창업자을 대상으로 창업 지원 사업 공모가 떳어요!

출처: 브런치

 

(사진=원문)

영어회화_글로벌 팬데믹과 기술 스타트업 생태계

 

출처: 브런치

 

(사진=원문)

제프 베조스의 마지막 연례 주주서한

Sacony Review's 뉴스레터 글리버리에서 구독하기 제프 베조스의 Amazon CEO로써의 마지막 연례 주주서한 (Annual Letter to Shareholders)가 4월 15일 날 공개되었다. 역시나 리더로서의 역량이 느껴지고 생각하게 하는 문구들이 많다.

출처: 브런치

 

(사진=원문)

일의 소멸, 탄생, 연결

가은님이 로컬스티치의 크루로 합류하게 되었어요. 고백하건대, 저는 가은님을 만나기 전 가은님의 이력과 고민을 확인하면서 로컬스티치를 떠올렸습니다. 물론, 로컬스티치의 채용 정보를 확인한 바도 없었고, 가은님의 의사도 확인하지도 않았지만 가은님이 쌓아온 경험과 열정이 로컬스티치와 만난다면 다양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거란 상상을 했거든요.

출처: 브런치

 

(사진=원문)

[위클리 웨비나] [Growth Talk Live] 스타트업 브랜딩·마케팅·PR편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 4월 27일 (화) = [EWLº]이벤터스 웨비나 라이브:: 하이브리드 행사, 우리도 할 수 있을까?

출처: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피치덱 디자인 전략! 아묻따 “직관적인 실체화”

· 본 내용은 실제경험담을 재구성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데모데이에서 인연을 맺은 박대표님을 만난 날이었다. 박대표님과 나는 함께 코치진으로 참여했었기에 자연스럽게 대화 주제도 데모데이에 참가한 업체들의 이야기가 주를 이룰 수밖에 없었다.

출처: 브런치

 

(사진=원문)

프로핏 레슨

와, 책을 한권 다 읽고도 이렇게 할말이 없던 책이 언제였을까요. 내용이 틀리거나 조악하면, 차라리 까는 맛이라도 있는데 이 책은 무념무상입니다. The Art of Profitability 이유를 생각해봤습니다. 일단 너어무 예전 책입니다. 어떤 경영서적은 시간이 지나도 가치가 거의 변하지 않습니다. 사람, 조직, 혁신의 마음가짐 등을 다루는 책은 특히 시간 지나도 좋습니다. 드러커가 대표적이죠.

출처: Inuit Blogg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