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Pick

소셜 스타트업 ‘인피아이’, 크립톤으로부터 프리A 투자 유치 외

by 위키뉴스 2021. 4. 21.

WE SPOKE 스타트업 뉴스 모음.

(사진=원문)

소셜 스타트업 ‘인피아이’, 크립톤으로부터 프리A 투자 유치

인피아이가 크립톤으로부터 프리A 시리즈 투자를 유치했다. 부산지역에 거점을 둔 ‘인피아이’는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는 기술 기반 소셜 스타트업이다. 최근 대중교통 운전자의 음주운전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비대면 음주 측정 시스템 ‘알첵’을 론칭했다. 인피아이의 사회 안전망 구축 첫번째 프로젝트인 알첵은 비대면 음주 측정 시스템이다.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콘진원, K-패션 디자이너들의 중화권 시장 진출을 위해 지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중국, 대만 등 중화권 패션시장 진출을 이끌고자 ‘K-패션 디지털 페스티벌(K-FASHION DIGITAL FESTIVAL, KFDF)’을 지난 3월부터 개최해 해외 수주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특별한 디자이너의 유니크한 ‘키뮤 스튜디오’, 투자 유치

특별한 디자이너들의 유니크한 아트워크를 토대로 다양한 디자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뮤 스튜디오(대표 남장원)가 성동임팩트 벤처투자조합(공동GP MYSC, 유진투자증권)과 비하이 인베스트먼트로부터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비대면 현장 인력 중개 서비스 ‘일가자인력’ 누적거래액 60억…3월 거래액 6.2억

새벽인력시장을 비대면 인력 알선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는 ‘일가자인력’이 21년 3월 거래액 6.2억, 누적거래액 60억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일가자인력 서비스는 19년 8월1일 런칭 후 20개월 동안 15개의 전국 지점 확장과 구인-구직 가입자 3만명 모집, 6만 건의 일용직 알선 실적을 통해 2년 연속 600%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일가자인력’ 누적거래액 60억, 3월 거래액 6.2억 달성

새벽인력시장을 비대면(언택트) 인력 알선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는 ‘일가자인력’이 21년 3월 거래액 6.2억, 누적거래액 60억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일가자인력 서비스는 19년 8월1일 런칭 후 20개월 동안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없이 15개의 전국 지점 확장과 구인-구직 가입자 3만명 모집, 6만 건의 일용직 알선 실적을 통해 2년 연속 600%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트립닷컴 그룹, 아르헨티나 관광체육부와 5년 MOU

글로벌 온라인 여행 기업 트립닷컴 그룹(Trip.com Group)이 아르헨티나 관광체육부와 5년간의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트립닷컴 그룹은 자사의 방대한 네트워크를 통해 아르헨티나와의 비즈니스를 비롯해 문화 및 사회적 교류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핀크, 신용카드 큐레이션 서비스 ‘핀크 카드몰’ 런칭

핀크(대표 권영탁)가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기반한 맞춤형 카드를 추천하는 큐레이션 서비스 ‘카드몰’을 런칭한다고 밝혔다. 핀크는 카드 정보 범람 속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이 자신의 소비 패턴에 맞는 신용카드를 쉽고 빠르게 찾고, 신청까지 한번에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본 서비스를 기획했다.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액션스퀘어, 2021년 상반기 경력 및 신입 공개 채용 실시

모바일 액션 게임 기업 액션스퀘어(205500 대표 김연준)가 상반기 경력 및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액션스퀘어는 오는 4월 21일부터 마감까지 각 부문별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마이크로소프트, ‘데이터센터 가상 체험 프로그램’ 런칭

마이크로소프트가 현지시간 20일 ‘데이터센터 가상 체험 프로그램(Virtual Datacenter Experience)’을 런칭하고, 데이터센터에 대한 미래 전략과 방향성을 공유한다. 마이크로소프트 데이터센터 가상 체험 프로그램은 웹사이트를 통해 클릭 한 번으로 누구나 데이터센터를 방문하고 경험할 수 있게 한다.

벤처스퀘어

 

(사진=원문)

포브스 선정 ‘2021년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에 우리나라 스타트업 17인 포함

미국 포브스지가 선정하는 ‘2021년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에 한국 스타트업 최고경영자(CEO) 15인이 포함됐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매년 미국, 캐나다,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등 지역별로 금융·벤처캐피탈, 소비자 기술, 기업 기술, 예술 등 10개 분야의 30세 이하 청년 리더를 분야별로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네이버-네이버웹툰-왓패드 3사 CEO가 모여 나눈 대화

네이버, 네이버웹툰, 왓패드의 CEO 세 명이 한 자리에 모여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에 대해 논했다. 네이버 한성숙 CEO, 네이버웹툰 김준구 CEO, 왓패드 알렌 라우(Allen Lau) CEO 겸 창업자는 21일(한국시간) 북미 테크 컨퍼런스 ‘콜리전 컨퍼런스(Collision Conference)’에서 ‘새로운 창작자 세대의 강화(Empowering the new generation of creators)’를 주제로 대담을 나눴다.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제2벤처붐 챌린지’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화제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과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등이 참여한 ‘제2벤처붐 챌린지’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진행 중이다. ‘제2벤처붐 챌린지’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성과를 내고 있는 벤처·스타트업의 열기를 확산하고 경제 재도약을 응원하는 캠페인의 일환이다. 지난 15일 벤처기업협회에서 시작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으로 이어졌고, 그 다음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의장이 참여했다.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위메프, 포털 방식 최저수수료 ‘2.9%’ 정책 시행

위메프가 기존 오픈마켓 수수료 방식 대신, 포털 방식의 업계 최저 수수료인 2.9%를 도입한다. 위메프는 지난 2월부터 테스트해온 신규 파트너社 대상으로 한 포털 서비스 방식의 수수료 정책에 대한 시범 운영을 끝내고, 앞으로 플랫폼 최저 수수료율인 2.9% 정책을 정식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이번에 위메프가 도입한 2.9%의 수수료율에는 PG수수료까지 포함하는 것으로, 네이버, 카카오 등 플랫폼 사업자들과 비교해도 업계 최저치다.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기업부설연구소, 연구노트 관리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중소기업은 기업부설연구소의 설립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대표적인 혜택 중에 하나로,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한 중소기업은 연구 및 인력개발비에 대하여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데, 중소기업 입장에서 조세 절감 효과가 크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 법 개정을 통해 사후관리 규정이 명문화되었다.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네이버웹툰, 토스 사례로 살펴보는 오퍼월 전략 3가지

“리텐션을 높이기 위한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사용자들이 우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방문해준다면 그만큼 행복한 일은 없겠죠. 하지만 Quettra의 통계에 따르면, 모바일 앱의 30일 평균 잔존율은 단 10% 수준입니다. 신규 사용자 중 77%가 다운로드 후 3일이 지나면 해당 앱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죠. 아무리 새로운 사용자를 유입시킨다 해도 지속적으로 방문할 만한 가치를 보여주지 않는다면, 어떤 서비스든 결국 실패할 것입니다.

플래텀(Platum)

 

(사진=원문)

비상장 주식 거래 서비스 ‘엔젤리그’, 누적거래액 100억

비상장 주식 거래 플랫폼 엔젤리그의 누적 거래액이 100억 원을 넘어섰다. 엔젤리그는 스톡옵션을 행사한 스타트업 임직원, 또는 비상장 주식 보유자가 이익 실현을 하고,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비상장 주식 거래 서비스다. 현재까지 웹 기반 서비스만 제공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투자 방식을 찾는 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플래텀(Platu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