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Pick

[Today's Pick] 디자이너가 개발과 친해지는 방법 외

by 위키뉴스 2021. 4. 25.

WE SPOKE 스타트업 뉴스 모음.

(사진=원문)

디자이너가 개발과 친해지는 방법

디자이너가 개발을 배우는게 어려운 이유는 무엇일까? html은 tag(div, button, input, h1, p)라는 재료를 이용해 디자인에 맞게 구조를 만드는 역할을 한다. css는 html로 만든 뼈대위에 살을 붙여 디자인이 완성된 웹페이지를 만든다. js는 이렇게 만들어진 웹페이지의 구성요소들의 움직임 또는 필요한 기능을 수행한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빅테크가빅테크가된 방법: M&A

Sacony Review's 뉴스레터 글리버리에서 구독하기 "How Big Tech got so big: Hundreds of acquisitions"라는 워싱턴포스트의 인포그래픽 기사. 워낙 내용이 길고 그래픽이 많지만 일단 흥미롭게 느껴지는 부분만 간단히 메모. 오프닝에선 빅테크들의 패턴을 설명한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100일간의 창업일기 Day 74 - 놀라운 변화

글쓰기가 가져온 변화인지, 아니면 내가 실행력이 좋은 것인지 알 수는 없다. 창업 50일 차에 접어들면서 채용을 고려하고 있다. 원래 머릿속으로는 '자리를 잡기까지 6개월은 걸리지 않을까?'라고 생각했었지만, 놀랍게도 한 달 만에 '사업은 이렇게 하는 것이구나'를 깨닫고 있다. ​ 막상 창업을 하니 지인들이 입을 모아 이야기한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혼세마왕의 다섯

1. 잘하고 싶다는 마음과, 잘해야 한다는 강박이 공존한 상태로 7주 차를 보내고 있다. 잘하고 싶은 마음은 잠시 쉬어가는 날도 있었지만, 강박은 그렇지 못했다. 초반 몇 주는 꿈속에서도 버튼 하나조차 내려놓지 못했다. 그래도 이런 강박 덕에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는 것 같다. 첫 번째 스프린트도 무사히(?) 배포했다.

출처=브런치

 

[구글 스프린트] 문제해결 · GV YouTube

구글 벤처스 · Google Ventures는 투자 규모는 3억 달러에 달한다. 한데 전도 유망한 스타트업이 투자 대상이다. 하지만 투자로 끝나지 않고 기업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도록 돕는다. 스프린트는 이 맥락에서 탄생했다. 이 스프린트 과정을 그래픽 퍼실리테이션 기법으로 소개한 동영상을 발견했다. Productivity Game 유튜브 채널이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그래도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어째서 음악인에게 스타트업이 어울리냐면,

4월 내내 이어진 예술의전당 교향악축제가 막을 내렸다. 악기를 그만둔 이후, 아주 특별한 공연이 아니면 막상 클래식 음악회를 자주 관람하지 않는 편이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다) 하지만 코로나로 온통 난도질당한 작년 한 해의 내상을 치유하기에 이만한 기회가 없다고 생각했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사업계획서] 시장분석 Market map tool

1. 컨설팅 보고서, PE IM자료, VC심사보고서, 기업 사업계획서, 지원사업 신청서에 빠지지 않는 부분은 시장분석자료를 이야기하려 합니다. 시장분석에는 여러 가지 tool을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니치마켓을 설명할 수 있겠지만 제가 가장 즐겨 사용하는 'Martket map tool'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나는 어쩌다가 변호사가 되었는가?(4편)

2018년 말에 개업 변호사를 그만두겠다는 마음을 먹고, 새로운 진로를 알아보다가 좌초되었다. 앞서 말했듯이 개업 변호사를 계속하지 않으면 먹고 살 길이 막막했기도 했고, 맡고 있었던 사건들을 끝내 해결하지 않고 가면 의뢰인들에게 면목이 없을 것 같았다. 그래서 다시 찾아온 고난의 시기를 초심으로 돌아가 묵묵하게 맞이하기로 했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스타트업에서의 PR #2 사내 커뮤니케이션

직원이 많지도 않은 스타트업에서 사내 커뮤니케이션이 뭐가 중요하냐고 생각할 수 있다. 굳이 장치를 따로 마련해놓지 않아도 서로 얘기할 기회가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스타트업은 기업 문화나 관례들이 아직 자리 잡히지 않은 신생 기업이다.

출처=브런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