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Pick

[Today's Pick] 스타트업에 발 담그기

by 위키뉴스 2021. 5. 3.

WE SPOKE 스타트업 뉴스 모음.
오늘도 스타트업과 관련된 여러가지 소식과 정보를 모았습니다.^^

(사진=원문)

스타트업에 발 담그기

배달의 민족, 쿠팡, 토스, 당근 마켓.. 이 회사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너무 쉬운 질문이라 죄송합니다. 동시에 많은 중복 답이 나올 수 있는 질문이라 죄송합니다. 질문자의 의도에 가장 부합하는 답은 이것이다. 1. 수많은 청년들이 가장 가고 싶어하는 국내 소프트웨어 중심 회사 2.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안녕히 계세요 여러분! 저는 OO의 인턴으로 갑니다.

이 글의 BGM으로는 프로듀스101의 Move (움직여)를 권합니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내러티브와 6페이저

전세계 최대의 온라인 커머스 기업 아마존은 파워포인트를 사용하지 않는다. 대신 워드로 작성된 6장 내외의 내러티브 페이퍼로 회의한다. 데이터와 숫자로 빼곡할 것 같은 파워포인트가 아닌 워드 문서에서 AWS, 아마존 프라임과 같은 아마존을 더욱 혁신적인 기업으로 나아가게 하는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다니.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4 서비스 개발

서비스 정의 서비스를 위한 팀빌딩이 끝나고 주 2회 수업을 받음과 동시에 서비스 기획을 시작하였다. 회사에서 만난 팀이 아니기 때문에 우선 모든 팀원들이 동일한 정보를 가지고 함께 일을 하기를 바랬다. 따라서 바로 개발을 하기 보단 서비스의 목적과 각 업무를 해야하는 구체적인 근거를 시장조사를 통해 공유하였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스타트업 투자 유치 전략] 06. 기업가치 판단하기 - 21.05.03. 스타트업 투자유치 전략 톺아보기 06

이 글은 스타트업얼라이언스와 매쉬업엔젤스, KVIC이 공동 발간한 책 'VC가 알려주는 스타트업 투자유치 전략'의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출처=스타트업얼라이언스

 

(사진=원문)

슬랙 제대로 사용하기(2) - 서드파티 앱과 연결

앞선 글을 통해, 조직에서 슬랙을 도입하기 위해 필요한 채널 구성 및 룰 세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조직 구성원들의 업무 대화 흐름과 원활한 사용을 위한 규칙 설정을 통해 기초적인 슬랙 구성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면, 이번 글을 통해 슬랙에서 지원하는 서드파티 앱과의 연동을 통해 외부 툴과의 호흡을 가져가는 방법에 대해 끄적입니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티씨엠에스,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 선정

티씨엠에스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되었다. 팁스 프로그램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집중 육성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며, 선정된 스타트업은 2년간 연구개발(R&D) 자금 5억원 등 최대 9억원을 지원 받는다.

출처=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창업 아이템 발굴

창업 강연을 가면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가 바로 이거다. 창업 아이템은 어떻게 발굴하나요? 사실 이런 질문을 받으면 의문이 생긴다. 창업을 하는 이유 중에는 돈, 명예 등의 목적이 있는 경우도 있지만, 스타트업 창업을 하는 사람들은 어떤 문제를 해결하여 혁신을 이뤄내고 싶어서인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왜 아이템을 정하지 못했을까?

출처=브런치

 

나는 왜 이 곳 스타트업에서 일을 하는가

재취업을 결심했을 때 감사하게도 나라는 사람에게 오퍼를 해준 곳이 몇 군데 있었다. 이름 있는 IT기업, 대기업 급의 연봉. 여러 선택지에서 잠시나마 행복한 고민을 하였다. 그렇지만 결국 선택은 초기 단계의 IT스타트업이었다. 연봉이 뛰어나지도 않았으며, 아직 이름 있는 기업도 아니었다. 그러나 이곳에서 보여주는 무언가에 깊은 끌림을 느꼈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신규 서비스 출시(#3)_UI 프로토타이핑

신규 서비스 출시를 위한 브랜딩 단계가 마무리되었다면 프로덕트 제작 프로세스 과정 중 가장 중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는 프로토타이핑을 시작한다. 자칫 멋진 이미지와 이렇다 할 디자인 없이 무채색으로만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가벼운 단계라고 생각하고 금방 건너뛰는 경우도 있지만 뼈대를 잘 세워놔야 그 안에 무엇을 쌓더라도 무너지지 않는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숏폼 콘텐츠 제작사 와이낫미디어, 150억 투자 유치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와이낫미디어가 15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이번 투자는 ▲키이스트, ▲F&F파트너스, ▲컴투스를 비롯해 글로벌 이동통신기업과 같은 전략적 사업자들이 대거 참여하였다. 사측은 금번 투자를 통해 제작, 커머스, 게임, 글로벌 플랫폼 등 각 사업영역에서 전략적 협업관계를 구축하여 투자 이후 와이낫미디어의 전방위적 사업확장성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출처=벤처스퀘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