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Pick

결국 조직을 변화시키는 리더는 누구인가

by 위키뉴스 2021. 6. 2.
WE SPOKE 스타트업 뉴스 모음.
스타트업 및 창업 관련 소식과 정보를 모았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리더가 조직을 변화시켜요

‘인사(人事)가 만사(萬事)’라는 말은, 만년 리소스 부족에 시달리는 스타트업 씬에서 더욱 절실합니다. 회사와 회사를 둘러싼 환경은 계속 변화하는데, 조직 문화가 탄탄하지 않으면 회사의 성장은 정체되어 버리지요. 특히 모든 구성원들이 일당백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초기 스타트업에서는 좋은 팀을 구성하고 유지해 나가는 것이 큰 과제입니다. (출처=브런치)

신용보증기금-조달청, 창업·벤처기업 판로 지원 협력

신용보증기금과 조달청이 2일 서울 마포구 소재 프로트원에서 ‘혁신조달 성과확산 및 창업·벤처기업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벤처나라’ 및 ‘혁신조달’을 활성화해 기술과 혁신 역량을 갖춘 창업·벤처기업의 공공구매 판로를 확대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출처=플래텀(Platum))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 하기 #3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 하기 #3 3. 그로스 해킹, 성장하는 서비스 만들기 그로스 해킹 : 성장을 해킹한다고? ‘그로스 해킹 growth hacking’ 이란 용어가 이제는 마케팅 분야를 넘어서 스타트업계에도 꽤 널리 쓰이고 있지만 막상 그 의미를 이해하고 있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출처=브런치)

사업은 아무나 합니까?

'사업은 아무나 하냐? 직장이나 잘 다녀', '직장은 정글이고 사회는 지옥이다', '집안 말아먹으려고 작정했니? 패가망신하기 딱 좋다' 주변 사람들에게 '나도 사업 해볼까?' 라고 이야기 했을 주변사람들에게 많이 들었던 이야기다. 그들의 말도 일리는 있다. 사업이 잘못되면 속된말로 망한다. (출처=브런치)

스타트업의 지분 배분, 어떻게 할 것인가

스타트업의 지분 배분(Stock Allocation) 둘 이상의 창업자들이 함께 설립한 기업의 경우 거의 항상 지분을 어떻게 배분할 것이냐에 대한 이슈가 생긴다. 물론 최초의 창업 시점부터 함께한 창업자들이라면 1/n으로 지분을 나누면 깔끔하지 않냐고 반문할 수 있다. (출처=브런치)

많은 개발 인원이 하나로 연결되어 일 할 수 있는 방법

안녕하세요 크로키닷컴입니다! 항상 수준 높은 기술을 지향하는 크로키닷컴에는 R&D 인력이 전체 구성원 중 절반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편리한 제품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프로덕트 뒤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여주고 계신데요. 바로 이분들 덕분에 지그재그의 대규모 트래픽 속에서도 언제나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출처=브런치)

슈퍼팬 모으기 시작

1. 기버2 셀 모어 - 밥 버그, 존 데이비드 만 기버1에서 이론을 설명했다면, 기버2는 실제 어떻게 실천하면 되는지를 설명해준다. 처음 기버1에서 책을 읽으면서 눈물이 나고, 정말 '나누는 삶'을 살고 싶다고 다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 적었다. 사실 기버1만큼의 머리를 때리고 가슴을 울리는 내용은 없지만(..) 나름 흥미 있게 읽었다. (출처=브런치)

보스아고라, 메타버스 구축 위한 ‘메타시티포럼’ 출범

퍼블릭 블록체인 보스아고라가 블록체인을 이용한 메타버스 구축을 위해 ‘메타시티포럼’을 출범 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시장은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전세계적으로 비대면 활동이 활성화되고, 경제활동 세대의 디지털화에 따른 영향으로 주목받고 있다. (출처=벤처스퀘어)

권리자와 침해자 모두 알아야 할 ‘개정 상표권 침해 처벌 강화 제도’

특허에 이어 상표·디자인 침해 및 아이디어 탈취 등에 대해서도 징벌적 손해배상제도가 도입되었다. 법정손해배상의 청구액 상한을 기존 5천만원에서 1억원으로 인상하였고, 고의로 침해한 경우에는 3억원까지 배상할 수 있도록 대폭 인상하였다. (출처=플래텀(Platum))

알리바바 클라우드, 포스트그레SQL용 폴라DB 오픈소스로 공개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자체 개발한 포스트그레SQL용 폴라DB(PolarDB for PostgreSQL)의 소스코드를 오픈소스 공유 플랫폼 깃허브에 공개했다. 공개된 소스코드는 누구든 개인적,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2차 저작물 개발을 허용하는 아파치(Apache) 2.0 라이선스가 적용된다. 폴라DB는 알리바바그룹의 기술 인프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데이터베이스 기술이다. (출처=플래텀(Platum))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스타트업 모라이와 네이버랩스가 손을 잡았다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플랫폼을 개발한 모라이가 네이버랩스에 솔루션을 제공하며 긴밀한 기술 협력에 나섰다. 모라이는 창업 직후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로부터 전략 투자를 유치했고, 이후 네이버랩스와 활발히 교류하며 호흡을 맞춰왔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구체적인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출처=플래텀(Platum))

경북대학교 2021 대학창업유망팀 300 1:1 멘토링

이번주는 쉬는 날 없이 주말도 내내 일합니다. 일하는게 좋아요. 허튼 생각이 안들거든요^.^ 요즘 고민과 결정의 반복이라서 여유가 있으면 고민하면서 시간을 다 보낼텐데 일하고 있으면 일에만 집중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오늘도 기쁜 마음으로 한달음에 달려간 경북대학교. 경북대학교 하면 이제 저에게 뵙고 싶은 분이 있는 곳으로 떠올려집니다. (출처=브런치)

신한금융그룹, ‘S² Bridge : 서울’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7기 모집

신한금융그룹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S² Bridge : 서울'(신한 스퀘어브릿지)의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7기 모집이 시작된다. ‘S² Bridge : 서울’의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은 2018년부터 이어져온 보육 프로그램으로, ‘사업 성과 분석 및 성장 전략 수립, 디지털 마케팅 컨설팅’ 등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한다. (출처=플래텀(Platu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