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Pick

혁신 없는 스타트업을 위한 3가지 조언

by 위키뉴스 2021. 6. 3.
WE SPOKE 스타트업 뉴스 모음.
스타트업 및 창업 관련 소식과 정보를 모았습니다.^^

혁신 없는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3가지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스타트업을 센싱하는 업무를 한다. 마침 세상은 온통 스타트업에 관심이 뜨겁다. 청년 실업과 조기 퇴직, 그리고 늘어난 수명은 우리로 하여금 새로운 먹거리를 찾아 나서도록 내몰고 있다. 난 그 가운데 스타트업이 가장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거기에 동의하는 것 같다. (출처=브런치)

전략적 기업 되기: 스타트업이 지향해야 할 길

전략적 기업 되기: 스타트업이 지향해야 할 길 전략적 기업은 전통적 기업과 다르다. 전략적 기업이란 제품/서비스 중심의 사고와 시스템에서 탈피하고, 고객 중심의 사고와 시스템으로 움직이는 기업이다. 일견 쉬운 말처럼 보인다. 많은 기업이 관습적으로 '고객을 생각합니다'라고 말하곤 하니까. 하지만 실상은 아주 다르다. (출처=브런치)

기보, 제4기 ‘청년기술평가체험단’ 모집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은 청년들이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직접 탐방하고 중소기업 일자리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제4기 ‘기보 청년기술평가체험단(이하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2일(수) 밝혔다. 체험단은 대학생 등 구직자들이 기보 직원과 함께 중소·벤처기업의 현장을 방문해 기보의 기술평가 과정을 체험하고, 체험기를 작성해 장래 구직희망자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출처=벤처스퀘어)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패스파인더 공모전 개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석준)는 투자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2021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공모전’은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전문 멘토링과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투자 연계 공모전으로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하였으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그동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우수기업 6개사에 7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출처=벤처스퀘어)

스타트업, 백신 휴가 적극적 도입 나서

정부가 지난 4월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이상 반응이 있는 접종자에게 의사 소견서 없이도 최대 이틀 동안 유급 휴가를 쓸 수 있도록 백신 휴가제를 도입했다. 스타트업계는 정부가 제안한 휴가 일수보다 더 많은 유급 휴가를 지급하며 적극적으로 백신 휴가를 도입하고 있다. 네이버는 오는 7월부터 전 계열사에 코로나19 백신 휴가제를 도입한다. (출처=벤처스퀘어)

[5월] 투자금 1조 원 달성, 한인 창업기업 전성시대 - [2021.05] Startup Map Report

5월 총 투자금 1조 원 달성, 한인 창업기업 전성시대 맞아 2021년 5월 Startup Map Report 스타트업얼라이언스는 매월 스타트업의 투자 소식을 반영하여 주요 산업군에 따라 분류해 스타트업 지도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출처=스타트업얼라이언스)

KB국민카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퓨처나인’ 5기 스타트업 모집

KB국민카드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퓨처나인(FUTURE9)’ 5기가 시작된다. 이번 모집은 트렌드(랜선 라이프, 하이퍼 로컬(Hyper-local), ESG·글로벌), 휴먼테크(생활 혁신 기술, 금융 혁신 기술, 초연결 기술), 라이프스타일(즐거운삶, 건강한삶, 편리한삶) 등 총 9개 영역에서 혁신적인 기술, 제품, 서비스, 역량 등을 보유한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출처=플래텀(Platum))

청년의 가능성을 제주의 내일로 연결한다 ②

취업의 문을 열다 지역의 변화를 도모하는양다영 제주맥주 제주마케팅팀 팀원 [탐나는인재 1기] 탐나는인재로서 참여한 프로젝트에서 어떤 일을 수행했나요?저는 탐나는인재 1기로 탐나는기업 ‘디스커버제주’의 ‘나뭇잎 보물지도’를 비롯한 여러 가지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출처=브런치)

스타스테크, 써모랩코리아 등 녹색혁신 선도할 ‘그린뉴딜 유망기업’ 31개社

중소벤처기업부와 환경부가 기후변화와 환경 위기에 적극 대응하고 탄소중립에 기여할 2021년도 그린뉴딜 유망기업 31개사를 선정했다. ‘그린뉴딜 유망기업 100’ 프로젝트는 지난해 7월, 그린뉴딜 계획에 포함되어 ‘녹색산업 혁신 생태계 구축’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환경부는 ‘녹색혁신기업’, 중기부는 ‘그린벤처’를 선정하고 연구개발에서 사업화까지의 성장 전 주기를 지원한다. (출처=플래텀(Platum))

창업 3년, 그 다음은?

“교수님,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창업 3년이 넘은 스타트업에게 자주 듣는 질문 중 하나이다. 3년이면 시장에 대한 이해나 사업 안목도 꽤 성장했지만, 아는 것이 많아져서 더 조심스러운 게 사실이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은 도전만이 아니다. 도전과 더불어 실패도 필요하다. (출처=브런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