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Pick

협업툴 ‘스윗’, 대한항공 전사 도입

by 위키뉴스 2021. 6. 4.
WE SPOKE 스타트업 뉴스 모음.
스타트업 및 창업 관련 소식과 정보를 모았습니다.^^

협업툴 ‘스윗’, 대한항공 전사 도입

실리콘밸리 협업 솔루션 제공사 스윗 테크놀로지스(대표 이주환)는 대한항공이 직원 생산성 혁신을 위해 ‘스윗(Swit)’을 전사적으로 도입한다고 밝혔다. ‘스윗(Swit)’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업무환경 속에서 소통과 협업의 디지털 전환을 원활하게 해 줄 기업 업무지원 시스템으로, 디지털 전환의 가장 큰 두 축인 ‘업무관리(Task Management)’ 기능과 ‘업무용 메신저(Team Chat)’를 결합한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다. (출처=벤처스퀘어)

머니브레인, ‘CCBN 2021’ 참가 “중국 시장 개척 박차”

인공지능 전문 기업 머니브레인(대표이사 장세영)은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방송 장비 전시회 ‘CCBN 2021’에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CCBN(China Content Broadcasting Network, 중국 콘텐츠 방송 네트워크 전시회) 2021은 TV 중계 차량, 이동통신 기지국 차량, 방송 조명, 미디어월, 셋톱 박스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1,000개 이상의 전문 업체가 참가하는 방송 장비 전시회다. (출처=벤처스퀘어)

당근마켓,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친환경 캠페인 실시

당근마켓이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이웃들과 함께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국내 1위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이 ‘당신 근처의 친환경을 소개해요’라는 주제로 오늘(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다양한 테마로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첫날은 환경부와 함께, 2일과 3일 차에는 지역별 친환경 가게 정보를 공유하고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이웃들의 스토리를 나누는 캠페인으로 마련된다. (출처=벤처스퀘어)

Product Team 구성하기

** https://brunch.co.kr/@nineblue/9 에서 이어지는 글 입니다. ** 대문 출처 : 와이즐리 홈페이지 내가 Product Manager가 되었다는 아주 행복한 상상을 하면서, 평소 관심있던 브랜드 제품으로 가상의 프로덕트 팀, 나만의 프로덕트 어벤저스를 구성하는 작업을 해 보았다. 1. (출처=브런치)

VIB 트렌드 속 키즈 콘텐츠에 힘 싣는 스타트업

저출산으로 생긴 한 명의 자녀에게 최상의 육아 환경을 제공하는 VIB(Very Important Baby) 트렌드가 각종 산업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최근엔 키즈 산업이 IT 와 만나 더 빠르고 스마트하게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추세다. (출처=벤처스퀘어)

네이버 D2SF, 영상기술 ‘에스프레소미디어’에 후속 투자

네이버의 기업형 액셀러레이터 D2SF(D2 Startup Factory)가 2019년 시드 투자를 진행한 동영상 기술 스타트업 ‘에스프레소미디어’에 후속 투자했다고 밝혔다. 현재 에스프레소미디어는 네이버 동영상 플랫폼과 긴밀한 기술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네이버 동영상 플랫폼은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보유한 에스프레소미디어와 협력해, 기술 완성도를 높이고 적용 범위를 지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출처=벤처스퀘어)

미머디, 코오롱글로텍과 MOU 및 투자 유치

아이엠그라운드, 로꼬풋살, 모두의풋살을 운영중인 풋살 전문회사 ㈜미머디가 국내 최대 인조잔디 제조 및 체육시설 시공사인 코오롱글로텍㈜와 업무 협약을 체결함과 동시에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였다고 밝혔다. ㈜미머디는 풋살장 예약 플랫폼(아이엠그라운드)과 직영 구장(로꼬풋살)을 다년간 운영하며 확보한 DB와 동호인 커뮤니티를 이점으로 하여 코오롱글로텍㈜와의 신사업 확장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출처=벤처스퀘어)

변종의 늑대, 대세는 스타트업?

변종의 늑대, '촉'과 '야성'으로 오늘을 점령한 파괴자들 먼저는 책제목에 눈길이 간다. 네이밍이 끝내준다. '촉', '야성', '변종', '늑대' 하나같이 내 맘에 쏙 드는 단어들이다. 참고로 처음에 제목만 보고는 소설인가 했었는데, 이 책은 '스타트업'을 다룬 책이다. (출처=브런치)

풋살 스타트업 ‘미머디’, 코오롱글로텍에서 전략적 투자 유치

아이엠그라운드, 로꼬풋살, 모두의풋살을 운영중인 풋살 전문회사 미머디가 국내 최대 인조잔디 제조 및 체육시설 시공사인 코오롱글로텍와 업무 협약을 체결함과 동시에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미머디는 풋살장 예약 플랫폼과 직영 구장을 운영하며 확보한 DB와 동호인 커뮤니티를 이점으로 하여 코오롱글로텍와의 신사업 확장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출처=플래텀(Platum))

다쏘시스템·앤시스·지멘스, 제조분야 창업기업 지원 나서

중소벤처기업부가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2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은 정부의 사업화 자금 지원과 글로벌 기업의 플랫폼을 활용한 종합 지원을 통해 창업기업의 성장과 목표 시장으로의 진출을 도와주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출처=플래텀(Platum))

경쟁입찰 프레젠테이션 대차게 망하다

하하하하하 오랜만에 망한 이야기 좀 해볼까 합니다. 전 시원하게 망하기도 해요! 하.. 발표에서 망한게 아니라 질의에서 망한거라 사실 어쩔 수 없었다고 변명하고 싶지만, 그래도 질의도 발표의 일환이니까요. 제 글을 꾸준히 보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발표에는 도가 튼 사람입니다. (출처=브런치)

CAN, ‘캐노베이트 2021- 데브리스 히어로즈’ 데모데이

CAN(Community Alliance Network, 이하 CAN)가 ‘캐노베이트 2021- 데브리스 히어로즈(CANnovate 2021 – Devless Heroes)’의 최종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캐노베이트 2021- 데브리스 히어로즈’는 CAN의 주도로 아지앙스(Asiance,), 더벤처스(TheVentures,)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글로벌 테크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출처=플래텀(Platu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