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Pick

고객 경험의 정석, 와이즐리는 어떻게 재구매율 93%를 달성했을까?

by 위키뉴스 2021. 4. 28.

WE SPOKE 스타트업 뉴스 모음.

(사진=원문)

재구매율 93%. 고객 경험의 정석, 와이즐리

재구매율 93%의 비밀. 21년 4월 27일 아침 Growth Talk Live 브랜딩 편에서, 와이즐리 김동욱 대표님의 인사이트를 엿보다. 고객에 집착하자는 뻔한 얘기가 아닌, '유저를 팬으로 만드는 고객 경험 cx 설계'를 어떻게 바로 시작할 수 있는지, 와이즐리의 경험과 성장 과정에 비춰 알아보는 시간이었다.

출처=브런치

 

스타트업 기어변속: 6년 만에 5단 중 3단에 진입하다

링글은 2015년 6월 MBA 과정 중 한국 내 법인설립이 되었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제1회 BIG WAVE IR 성료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석준)는 4월 27일 ‘2021년도 제 1회 Big Wave 투자유치 IR(투자유치 사업계획서 발표회)’를 인천센터 송도 본원에서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Big Wave는 인천지역 유망기술 벤처창업기업의 육성과 인천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하여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만든 IR 브랜드로, 이번 행사를 통해 그 성대한 막의 첫 시작을 알렸다.

출처=벤처스퀘어

 

스타트업 견문록

처음에는 서로가 좋아서 만난다. 하지만 시간이 갈 수록 현실적인 벽에 부딪친다. 결혼과 공동창업의 공통점이 아닐까. 힘들어도 함께 버티거나, 결국 이별하고 각자의 방향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다. 사랑과 이별에 잘잘못을 따져서 무엇하랴. 상대방에게 잘못이 있더라도 보듬어주는 것이 사랑이거늘.

출처=브런치

 

벤처스퀘어 4월 오픈IR, 기술기반 기업부터 커머스 기업까지

초기 스타트업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벤처스퀘어가 4월 오픈IR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벤처스퀘어 오픈IR 행사는 상시적이고 주기적인 온라인 행사로, 벤처스퀘어의 투자 파트너인 KOC파트너스, BDC랩 등이 추천한 기업들의 TIPS 추천용 투자 심사를 겸해 진행됐다. 이날 오픈IR 행사에 참석해 실시간 질의응답에 응한 스타트업들의 발표 자료는 벤처스퀘어가 투자자로 인정한 파트너들에게만 녹화 영상으로 제공된다.

출처=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창업자가 놓치기 쉬운 실수 5가지]

[창업자가 놓치기 쉬운 실수 5가지] 1. 고객에게 필요한 것 VS 창업자가 만들고 싶은 것 비즈니스는 누군가 지갑을 열어 자기 돈을 꺼내야 지속가능함 고객에게 필요한 것을 만들어야 사업으로서 의미가 있음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드는 것은? 발명가 여러분이 하고 싶은것은? 사업가 발명가가 창업하여 사업자로서 성공하려면?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고객의 불편함이 세상을 바꿔요.

Q. 두 분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만나: 안녕하세요. CX 총경력은 10년, 아직 케어닥 합류는 6개월 차인 만나입니다. 소리샘 팀에서 고객관리 경험을 담당하고 있어요. 저는 다산콜센터에서 4년 근무 후에 스타트업으로 이동했어요. CS 컨설팅 회사에 근무할 땐 헬로네이처, 세탁특공대 등의 CS 팀장을 맡아서 초기 팀 세팅을 도왔고요.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여행자에서 시리즈 A 스타트업 대표가 되기까지

Interviewer & Editor: 이한빛 - 채용 플랫폼에서 일하며 초기 스타트업부터 IT 대기업까지, 200개 이상 기업의 채용을 돕고 있습니다.머신러닝, 인공지능 등 화려한 아이템이 가득한 스타트업 사이에서 누구도 주목하지 않았던 '돌봄 시장'에 뛰어든 케어닥을 탐구하는 중입니다.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반갑습니다.

출처=브런치

 

이직을 결심하다

나는 하루하루 내가 쓸모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하지만 요즈음 나의 모습은.. 금요일 저녁의 요가 세타임 외에는 그렇다 할 만족 거리가 없다. 하지만 나의 하루가 지나가는 건 너무 아깝다. 이렇게 아깝단 생각을 가질 바에야, 새로운 곳! 나를 쓸모 있게 쓸 수 있는 곳으로 내가 이동해야겠다 라고 마음을 먹었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개발과 디자인, 우리 친해질 수 있을까요?

Interviewer & Editor: 이한빛 - 채용 플랫폼에서 일하며 초기 스타트업부터 IT 대기업까지, 200개 이상 기업의 채용을 돕고 있습니다.머신러닝, 인공지능 등 화려한 아이템이 가득한 스타트업 사이에서 누구도 주목하지 않았던 '돌봄 시장'에 뛰어든 케어닥을 탐구하는 중입니다. Q.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케어 스타트업 연구소의 정체

일산 D요양원 폭행 사건…그 안에 숨겨진 법의 ‘사각지대’ ‘향후 10년 유망직종인데…’ 책임도 감독도 없는 간병인 제도 현주소 1년에도 몇 번씩, 비슷한 제목의 기사를 본 것 같지 않으세요? 나의 부모님이, 혹은 언젠가 내가 갈 수도 있는 요양원·요양병원에서 발생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스타트업 연구소가 있습니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제주맥주, 기술 연구소 강화···내년 글로벌 진출한다

제주맥주가 자사의 기술 연구소를 생산 제품 라인업을 총괄하는 연구 개발 헤드쿼터로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제주맥주 기술 연구소는 제품 개발 및 맥주 품질 연구관리 등 맥주 본질에 더욱 집중하기 위해 마련된 제주맥주 양조장 산하의 부속 연구소다. 그동안 제주맥주 대표 제품 및 BBQ, 현대카드, 하이랜드파크 등 국내외 대기업 콜라보 제품의 레시피 및 제품 개발 등을 담당해 왔다.

출처=벤처스퀘어

 

(사진=원문)

N15, 2021 하드웨어컵 코리아 성료

국내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인 N15는 하드웨어 스타트업을 위한 국제 데모데이인 ‘2021 하드웨어컵 코리아’를 지난 21일 온라인 생중계로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2021 하드웨어컵 코리아’는 미국의 대표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 AlphaLab Gear와 공동 주관하는 피치 대회로 국내의 초기 하드웨어 스타트업을 전 세계 시장으로 진출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출처=벤처스퀘어

 

(사진=원문)

빌 게이츠 "원자력 발전과 결별하지 말고 혁신하자"...왜?

원자력 발전소는 에너지 정책을 넘어 사회적으로도 예민한 이슈다. 안전을 위해 탈원전이 미래라는 인식도 많은데,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는 원자력 발전과의 결별 보다는 혁신하자는 입장이다. 빌 게이츠, 기후재앙을 피하는 법을 보니 빌 게이츠는 원자력 발전은 버리기에는 아쉬움이 많이 남은 에너지 자원인 것 같다. 원자력 발전소를 짓는데 필요한 건축자재 1톤당 훨씬 더 많은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다.

출처=테크잇

 

(사진=원문)

DIDP, 온택트 디자인 큐레이터 육성사업 참여기업 모집

대전디자인진흥원은 지역 청년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고용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1년 온택트 디자인 큐레이터 육성사업’에 참여할 지역 기업을 오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온택트 디자인 큐레이터 육성사업은 지역의 디자인 전공자들에게 현장 맞춤형 디자인 전문교육을 제공하고, 교육을 이수한 디자인 큐레이터들을 디자인 실무 지원이 필요한 지역 중소기업에 취업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출처=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재기에 성공한 ‘바디프랜드’, 재도전기업 지원…300억 원 규모 기금 조성

실패의 경험을 발판 삼아 세계 안마의자 시장 1위 기업으로 성장한 ‘바디프랜드’가 후배 재도전 기업의 성공을 위한 전방위적 지원을 약속하며 자상한 기업으로 나선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바디프랜드는 4월 27일 ‘재도전 성공기업과 함께하는 재도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출처=플래텀(Platum)

 

(사진=원문)

네오코믹스-스타플레이스이엔티, 파트너십 체결

Sorry, but you do not have permission to view this content.

출처=벤처스퀘어

 

(사진=원문)

《하드씽》:경영의 난제를 푸는 최선의 한 수

지은이 벤 호로위츠는 실리콘밸리의 전설적인 투자자다. 그는 현재까지 무려 600개 이상의 기업에 투자해왔다. 또한 회사의 창업자이기도 하다. 그가 세운 옵스웨어는 2007년 HP에 무려 16억 달러에 매각됐다. 이렇게 사업을 창업하고, 투자를 하는 귀재가 쓴 책이라서 기대가 됐다. 프롤로그에서 “비즈니스 세계에 공식 같은 건 없다”라는 말이 인상적이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한국축산데이터, 가축 행동 AI 모델 95%정확도 기록

한국축산데이터가 총 40만 개 이상의 가축 영상 데이터를 학습해 돼지, 소, 닭의 행동 인공지능(AI) 모델 정확도를 최대 95%까지 향상시켰다고 27일 밝혔다. 돼지 인공지능 모델은 팜스플랜의 기능 다변화에 활용될 예정이며, 소와 닭 인공지능 모델은 말레이시아, 인도 등 해외 축산 개도국에 적용된다. 한국축산데이터는 AI 및 생명공학 기반 가축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팜스플랜’을 개발한 국내 대표 축산테크 스타트업이다.

출처=벤처스퀘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