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Pick

일하기 좋은 유니콘 기업 1위는 어디?

by 위키뉴스 2021. 5. 5.

WE SPOKE 스타트업 뉴스 모음.
오늘도 스타트업과 관련된 여러가지 소식과 정보를 모았습니다.^^

‘토스? 쏘카?’유니콘 기업이라고 다 일하기 좋을까?

‘유니콘 기업'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전설 속의 동물 유니콘을 빗댄 말로, 기업 가치가 1조 원이 넘는 비상장 스타트업 기업을 이르는 말인데요. 미국의 우버, 에어비앤비, 중국의 샤오미 등이 대표적인 해외 유니콘 기업이죠.국내 유니콘 기업 현황은 어떨까요? 출처=브런치

메이투안, 배달원 근무환경 개선 약속…한 공무원의 체험기가 발단

중국 BTV 방송 화면 캡쳐 중국 최대 음식 배달 플랫폼 메이투안이 배달원의 근무 조건을 전방위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발표했다. 메이투안의 발표는 한 공무원의 배달원 근무 후기가 일파만파로 퍼진 것에 대한 대안 성격이다. 배달원의 근무 환경을 다룬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베이징시 인적자원 & 사회안보국 왕린 부장이 하루 동안 메이투안 플랫폼에서 배달원으로 근무한 영상이 전파를 탔다. 출처=플래텀(Platum)

4부 채널 모델 적합도로 ARPU-CAC 위험으로 탈출

Reforge의 창업가 및 CEO이며 HubSpot의 VP였던 Brain Balfour의 글을 번역한 글입니다. (원본) Get Out of the ARPU-CAC Danger Zone with Channel Model Fit 이 글은 기업이 1억 달러 이상으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성장 프레임워크에 대한 시리즈의 4부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농식품 기술창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임팩트어스’에 선정된 10개 기업

소셜 임팩트 전문 투자사 소풍벤처스(이하 소풍)는 농식품 기술창업 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임팩트 어스(Impact Earth)’를 통해 농식품 유망 스타트업 10팀을 최종 선발했다고 4일 밝혔다. 선발된 10개팀은(주)밭, (주)엔티, 뉴로팩, 랑데뷰, 주식회사 도시곳간, 주식회사 루츠랩, 주식회사 우성소프트, 주식회사 위미트, 주식회사 캐비지, 카멜로테크 주식회사이다.

출처=플래텀(Platum)

 

(사진=원문)

하이브, 1분기 매출 1,783억 원·영업이익 217억 원…전년 동기比 각각 29%·9% 증가

하이브(HYBE)는 올 1분기에 매출액 1,783억 원, 영업이익 217억 원(K-IFRS 연결 기준, 외부 감사인의 검토 완료되기 이전 회사의 가결산 수치)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2020년 1분기 대비 매출액은 29%, 영업이익은 9% 증가했다. 하이브는 4일 잠정실적 공시 및 기관투자가 대상 콘퍼런스 콜을 통해 2021년 1분기(2021.1 ~2021.3) 실적을 발표했다.

출처=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종합소득세 신고, 클릭 몇 번으로 끝

최근 5년 간 쌓인 미환급 세금까지 찾아주는 삼쩜삼이 종합소득세 신고가 필요한 개인들을 위한 세금신고 및 환급 서비스를 개시해 눈길을 끈다. 인공지능 세무회계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대표 김범섭)가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을 맞아 ‘삼쩜삼’ 정기신고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삼쩜삼은 국세청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돌려받을 환급 금액 안내와 함께 계좌 환급 처리까지 알아서 해주는 서비스다.

출처=벤처스퀘어

 

(사진=원문)

블루커뮤니케이션 신SW상품대상 장관상 수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전자신문,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4월 신SW상품대상’ 시상식이 지난 3일 세종시 과기부 청사에서 열렸다.

출처=벤처스퀘어

 

(사진=원문)

구글 클라우드만 쓰는 스포티파이는 왜 멀티 클라우드엔 관심 없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는 구글 클라우드를 쓰는 유명 기업 중 하나다. 스포티파이는 구글이 클라우드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목소리가 크지 않았던 5년 전에 구글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을 시작했다. 구글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할 때 거치는 통상적인 실사 과정을 거쳤고 구글로 결론을 내렸다. 프로토콜에 따르면 스포티파이의 타이슨 싱어 기술 및 플랫폼 부문 부사장은 몇 가지 이유를 들었다.

출처=테크잇

 

 

(사진=원문)

쿠팡, 청주에 물류센터 건립 추진…4,000억 원 이상 투입

쿠팡은 3월 뉴욕증시 상장 이후 두 달 만에 세 번째 투자 및 고용계획을 발표했다. 쿠팡은 충청북도, 청주시, 충북경제자유구역청과 총 4,000억 원을 투자해 28.4만 제곱미터 규모의 물류센터를 청주에어로폴리스2지구에 건립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물류센터 건립으로 2,000개 이상의 직접적인 일자리 창출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쿠팡은 신규 청주 물류센터를 통해 충북지역의 물류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다.

출처=플래텀(Platu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