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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모션 DM 타켓팅, 프로모션 문자 제대로 보내는 법

by 위키뉴스 2021. 5. 21.
WE SPOKE 스타트업 뉴스 모음.
스타트업 및 창업 관련 소식과 정보를 모았습니다.^^

프로모션 문자, 올바른 타겟에게 짧게 보내세요

프로모션 DM의 핵심은 타겟팅이다 흔히 DM (Direct Message)라고 말하는 문자나 카카오톡은 적은 비용으로 많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마케팅 수단이다. 특히 이 DM은 할인 등 프로모션을 할 때 꼭 필요한 마케팅 수단이다. 고객들에게 가장 직접적으로 프로모션 내용을 알릴 수 있기 때문이다. (출처=브런치)

스타트업과 스톡옵션(stock option) 2편

언제 옵션을 행사하여 현금화할 수 있을까? 일반적으로 자산유동화(liquidity) 이벤트가 발생하는 경우 옵션을 행사하고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경우가 IPO(기업상장)이다. 만약 내가 스톡옵션을 가지고 있는 회사가 주식시장에 상장된다면 옵션을 행사하여 취득한 주식을 매각할 수 있다. (출처=브런치)

 

e스포츠의 선순환 구조

선순환 구조라는 단어만 들어도 무슨 이야기를 하고자 하는지 느낌이 오는 사람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출처=브런치)

내 첫 스타트업을 퇴사하면서 얻은 것

내 20대 마지막 해. 내가 처음으로 몸담은 스타트업을 퇴사했다. 실업 급여를 받을 수 있던 걸 보면, 온건히 내 의도는 아니었다. 난 그 회사에서 4년이 안 되는 동안, 세 개의 상품을 개발부터 서비스까지 참여했다. 정말 귀중한 경험이었다. 시작부터 끝까지, 정말 귀중한 경험이었다. (출처=브런치)

온보딩 프로그램 만드는 법(1)

온보딩은 신규입사자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업무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입니다. Careerbuilder와 Silkroad Technology에서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신규입사자 10명 중 1명은 열악한 온보딩 경험으로 인해 회사를 떠났으며, 5명 중 1명은 한 달에 한 번 이상 자신의 성과에 대해 피드백받기를 원한다고 답했습니다. (출처=브런치)

고객 중심적 생각은 회복이 힘들다

몇 년 전 골드만삭스의 임원이 탐욕스러운 내부 기업 문화를 폭로한 적이 있었습니다. 고객을 돈 갖다 바치는 수단 정도로 생각하는 방식을 폭로한 것이죠. 골드만삭스뿐 아니라 월가의 이런 패러다임은 한 때 논란이 되었습니다. 생각해보면 대부분 기업들은 초기에 미션을 중심으로 사업을 시작합니다. (출처=브런치)

칸 아카데미가 비싸도 서버리스와 결별할 생각이 없는 이유

학습 차원에서 틈틈이 해외 전문가들이 블로그나 미디어 그리고 책에서 쓴 글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도 그중 하나고요. 거칠고 오역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대로 번역되지 않은 부분은 확인 주시면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은 더넥스트플랫폼에 올라온 서버리스 관련 글을 정리한 것입니다. 서버리스에 대한 찬반에 대해 교육 허브인 칸 아카데미 보다 잘 다룰 수 있는 회사는 거의 없다. (출처=테크잇)

잘 나가는 기업들의 6가지 성장 비결

코로나19 팬데믹 2년차, 기업들의 업무환경에도 큰 변화가 나타났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이나 자가격리로 인해 구성원이 사무실에 출근하지 못하기도 하고 대면 미팅이 어려워지는 경우도 생겼는데요. 이에 따라 업무수행 방식에도 변화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출처=브런치)

 

무언가 배워봐야겠다고 결심한 순간이 있나요?

공부 좀 해라.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시절 지겹게 들었던 말을 대학에 가서도 혹은 취업을 하고 나서도 들을 줄은 몰랐습니다. 어른이 되면 공부하라는 사람이 아무도 없을 줄 알았는데 말이죠. 아니요. (출처=브런치)

부록: 스타트업, 지금 브랜딩 해야 할까?

다음은 '스타트업, 언제 브랜딩 할 것인가?'의 부록입니다. 원글을 먼저 읽으시길 권해드립니다. https://brunch.co.kr/@juhyeok/2 '마케팅이 문제인 것 같아요' 브랜딩 상담 시 대표님들로부터 많이 듣는 고민입니다. 제품/서비스는 참 좋은데 사람들이 알아보지 못한다는 것이죠. (출처=브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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