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Pick

[Today's Pick] 블라블라, 누적 다운로드 10만 건…일본 이어 베트남까지 서비스 확장

by 위키뉴스 2021. 5. 7.

WE SPOKE 스타트업 뉴스 모음.
오늘도 스타트업과 관련된 여러가지 소식과 정보를 모았습니다.^^

(사진=원문)

블라블라, 누적 다운로드 10만 건…일본 이어 베트남까지 서비스 확장

커뮤니티형 라디오 블라블라(blabla)가 앱런칭 2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만 건을 넘어섰다. 블라블라는 커뮤니티 라디오 서비스로 쉽게 라이브 오디오 방송과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이스 채팅이 가능한 MZ세대 타겟의 오디오 앱 서비스이다. 블라블라는 지난 해 11월 웹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올해 2월 앱 서비스를 출시했다. 앱 서비스 출시 2개월 만에 10만 다운로드 및 월간 사용자 11만 명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출처=플래텀(Platum)

 

(사진=원문)

B2B SaaS 스타트업 ‘스팬딧’, 20억 원 투자 유치…50억 원 규모로 시리즈A 클로징

기업의 비용 관리 자동화를 제공하는 B2B SaaS 스타트업 스팬딧이 시리즈 A 라운드를 총 50억 규모로 마쳤다. 두 차례로 나누어져 진행된 이번 시리즈 A 라운드는, 하나 벤처스와 코오롱인베스트먼트가 1차에 참여했고 한국 투자파트너스와 작년에 출범한 신세계 계열 CVC인 시그나이트 파트너스가 2차로 참여하며 이번 투자 라운드를 마무리하였다.

출처=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수자원 스타트업 ‘워터아이즈’, 컴퍼니에이로부터 투자 유치

유입하수 수질측정시스템 개발사 ‘워터아이즈’가 컴퍼니에이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워터아이즈는 상수도 분야 수질 센서링을 통한 수질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국내 최초 유입하수 수질측정시스템 개발하였고 현재 한국수자원공사 현장에 테스트 베드를 운영 중이다. 기존 수질측정 장비가 크기 때문에 설치 공간에 제약이 있었고 설치 장비는 모두 고가의 제품이었다.

출처=플래텀(Platum)

 

(사진=원문)

[4월] 총 투자금 6천억 돌파, 한인 창업기업 약진 - [2021.04] Startup Map Report

4월 총 투자금 6천억 돌파, 한인 창업기업 약진 2021년 4월 Startup Map Report 스타트업얼라이언스는 매월 스타트업의 투자 소식을 반영하여 주요 산업군에 따라 분류해 스타트업 지도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출처=스타트업얼라이언스

 

(사진=원문)

게이머 소셜 매칭앱 론칭…자신과 맞는 게임친구 추천

게임 & e스포츠 전문 기업 창운코리아가 게이머 소셜 매칭앱 ‘미플(meple)’을 출시했다. 미플은 함께 게임할 친구를 추천하고 연결해주는 게이머 소셜 매칭 어플리케이션이다. ‘게임 친구를 만나는 즐거움’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게임에 집중한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플은 자신과 맞는 게이머와의 매칭을 위해 이용자들이 게임 관련 특징을 간편하게 프로필로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출처=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엔쓰리엔-대우조선해양, 스마트 선박 플랫폼 사업 협력

실시간 영상처리 플랫폼 기업 엔쓰리엔(N3N, 대표 남영삼)이 대우조선해양과 지난 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남영삼 엔쓰리엔 대표와 우일국 대우조선해양 상무가 참석했으며, 양사는 ‘스마트 선박 플랫폼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엔쓰리엔과 대우조선해양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스마트 선박 솔루션 사업에 필요한 제반 기술을 공유하고 솔루션 공동 구현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워드바이스 AI’ 베타 출시 “AI가 실시간 영문교정”

AI 자동 영문교정 서비스 제공 기업 ‘워드바이스(대표 이종환)’는 자연어 처리 및 딥러닝 기반의 실시간 AI 자동 영문교정 솔루션 ‘Wordvice AI(이하 워드바이스 AI’)’의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워드바이스는 전 세계 224개 국가에 석‧박사급 전문가 영문교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한 워드바이스 AI 교정 서비스는 영문 빅데이터를 토대로 AI가 자동으로 사용자의 영어문장을 교정해준다.

출처=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웨이투빗, ‘아스텔리아 로얄’ 개발사 스튜디오8 인수

블록체인 기술 기업이자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서비스 회사인 ‘웨이투빗’(대표 송계한)이 게임 개발사 ‘스튜디오8’을 인수했다고 7일 밝혔다. 국내 게임 개발사인 스튜디오8은 정통 MMORPG의 성장 플레이에 TCG(Trading card game) 요소가 특징인 PC 온라인 게임 ‘아스텔리아’와 ‘아스텔리아 로얄’을 개발해, 한국을 포함 북미, 유럽, 러시아 등 전 세계 다양한 지역에 서비스하고 있다.

출처=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심리상담 플랫폼 마인드카페 “매출액 1120% 성장”

비대면 심리상담 플랫폼 마인드카페를 운영하는 아토머스는 올해 1분기 매출액이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1120% 성장했다고 7일 밝혔다. 아토머스가 운영하는 마인드카페는 85만 가입자를 확보한 온라인 심리상담 플랫폼이다. 아토머스는 2019년 하반기 유료 상담 모델인 마인드카페Pro를 정식 론칭했으며, 지난해 하반기부터 매달 매출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서울시, 권역별 창업밸리 만든다

서울시가 ‘창업하기 좋은 청년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한 구상을 제시했다. 3개 권역(서북‧서남‧동북)에 캠퍼스타운과 연계한 창업밸리를 조성하고, 시의 정책자원을 동원해 성장을 지원한다. 청년들의 사회문제해결 아이디어를 사업으로 발전시키는데도 역량을 집중한다. 캠퍼스타운 성과평가를 도입해 확실한 성과를 내는 대학엔 인센티브도 부여한다.

출처=플래텀(Platum)

 

(사진=원문)

SSEM, 궁극의 AI로 ‘세금신고’의 불편을 줄이다!

국내 주차 플랫폼 ‘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이 5월 7일 누적 주차 7억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현대차 ‘아이오닉5’ 7억대를 일렬로 주차하면 지구를 82바퀴 돌 수 있는 길이다. 지구에서 달까지는 4번 왕복할 수 있다. 사측에 따르면 아이파킹 하루 주차 대수는 100만대로 경부고속도로 이용량 77만대보다 많다. 2015년 국내 최초 AI 무인주차관제시스템을 선보인 후 6년 동안 최대 규모를 유지하고 있다.

출처=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인포뱅크, O4O 오프라인 공유 커머스 ‘공뿌’에 투자

인포뱅크㈜ (대표 박태형)가 인포뱅크 개인투자조합 1호 펀드로 소상공인 공간을 활용한 오프라인 공유 커머스 플랫폼 ‘공뿌’에게 2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뿌’는 카페, 서점, 호텔 등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매장의 남는 공간을 빌려 제품을 진열해 홍보하고, 이를 통해 오프라인 현장 판매나 공뿌 온라인 스토어를 통한 수익이 발생시 소상공인과 공유하는 플랫폼이다.

출처=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엔씽, 스마트팜 다부처패키지 혁신기술개발사업 선정…무인 자동화 고밀도 작물 재배 컨테이너 시스템 개발

글로벌 애그리-푸드테크 스타트업 엔씽이 농림축산식품부 등에서 주관하는 ‘2021년 스마트팜 다부처패키지 혁신기술개발 사업’에 선정, 2024년 말까지 67여억 원을 지원받아 무인 자동화 차세대 고밀도 작물 재배 컨테이너 시스템을 개발한다.

출처=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커머스 플랫폼 ‘공뿌’ 운영사 ‘아치서울’, 인포뱅크에서 2억 원 투자 유치

인포뱅크는 인포뱅크 개인투자조합 1호 펀드로 오프라인 공유 커머스 플랫폼 ‘공장뿌시기(이하 공뿌’) 운영사 아치서울에 2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공뿌’는 카페, 서점, 호텔 등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매장의 남는 공간을 빌려 제품을 진열해 홍보하고, 이를 통해 오프라인 현장 판매나 온라인 스토어를 통한 수익이 발생시 소상공인과 공유하는 플랫폼이다.

출처=플래텀(Platum)

 

(사진=원문)

뉴미디어 콘텐츠 기업 ‘밤부네트워크’, 25억 투자 유치

뉴미디어 콘텐츠 기업이자 국내 웹드라마 제작사인 밤부네트워크(대표 송윤근,정다빈)가 2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는 단순 지분 투자가 아닌 전략적 투자로, 의류 제조/유통기업인 에프앤에프(F&F)의 자회사 에프앤에프파트너스와 기존 주주인 엑센트리벤처스가 후속투자에 참여했다.

출처=벤처스퀘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