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Pick

마케터로 커리어를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by 위키뉴스 2021. 5. 8.

WE SPOKE 스타트업 뉴스 모음.
오늘도 스타트업과 관련된 여러가지 소식과 정보를 모았습니다.^^

(사진=원문)

마케터로 커리어를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안녕하세요. 패스트캠퍼스 마케팅 총괄 강한아입니다. 안녕하세요, 패스트캠퍼스 마케팅 총괄 강한아입니다. 2015년 이래로 매년 2배씩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패스트캠퍼스에서 2021년 더 큰 성장을 위해 실력있는 디지털 마케터 (혹은 아직 경험은 없지만, 논리적으로 토론하는 힘을 가진 디지털 마케터 꿈나무)를 대규모 채용합니다.

출처=브런치

 

넥스트 레볼루션

세상엔 점진적 기술이 있는 반면, 비가역적이며 단절적 기술도 있습니다. 3D 프린팅은 어디에 속할까요? 천상 글쟁이 크리스 앤더슨의 메이커스를 읽고 3D 프린팅의 무한한 가능성과 매력에 빠졌던게 벌써 근 10년이 되어갑니다. 당시의 황홀함은 어느덧 사라지고 일상은 그대로처럼 뵙니다. 아직도 우린 대량생산을 하거나, 노동자가 손품을 들여 물건을 만듭니다. 그래서 3D 프린팅은 아직 요원한 기술같습니다.

출처=Inuit Blogged

창업과 인생의 상관관계

이 책이 하고 있는 가장 큰 문제제기는 '스티브 잡스, 엘론 머스크 등 몇몇 소수의 이미지로 일반화 되어 버린 성공한 스타트업의 개념은 너무 이 시장을 편협하게 만들고 있는 것이 아닐까?'이다. 뒤집어 질문을 한다면 '왜 테라노스 같은 스타트업에 (눈 먼 자들 마냥) 투자금과 호평이 쏟아졌을까?'로도 생각해볼 수 있다.

출처=브런치

 

생산성에 관하여_20210507

깊은 관계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 아이디어는 기억을 통해 어떻게 재창조 하느냐에 달렸는데, 기억을 어떻게 유지하고 지속적으로 자극(?)하느냐의 여부는 깊은 관계에서 나온다는 것.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신한금융희망재단, ‘S² Bridge : 제주’ 1기 모집

신한금융희망재단이 그룹의 혁신성장 플랫폼인 ‘S² Bridge : 제주’(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1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신한금융은 그룹의 중장기 혁신금융 플랫폼 구축 사업은 ‘Triple-K Project’를 중심으로 서울·인천·대전 등 전국 단위에 ‘S² Bridge’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출처=플래텀(Platum)

 

(사진=원문)

[Blank Ep.1] 블랭크에 왜 지원했어?

※Tipp 뚜's Writing - 제 커리어의 주요 순간을 담아 정성껏 쓰려합니다. (쿠팡, 카카오, 블랭크, 스타트업 창업 등) - 제 글로써 여러분들이 즐겁거나 뭔가 얻어가시는 게 있다면 대환영입니다. - 현재 진행형인 제 스타트업 이야기도 글을 통해 차근차근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답답할 땐 따릉이 스타트업 셔틀타요에서 마지막 출근하고 다음날.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코로나 이후 마리트의 1년을 돌아보며

5월 초가 되었고, 어느새 여행업계 전체가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지 1년이 넘게 흘렀다. 지금도 완전히 코로나가 종식된 건 아니고 여전히 고군분투중이지만 하반기부터는 제한적이나마 해외여행 가능성이 점쳐지는만큼, 지난 1년을 돌아보고 정리해보고자 한다. 작년 1월말, 멜버른 출장을 다녀왔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배터리 무게 '0'에 도전한다…구조형 배터리 기술 주목

Big breakthrough for ’massless’ energy storage | Chalmers 전기차, 전기 항공기 등 차세대 이동 수단에 배터리는 필수 사항이다. 얼마나 오래가고 가벼우며 안정적인 배터리를 탑재하느냐에 따라 차량의 성능이 결정된다. 내연기관 자동차로 따지면 엔진과 연료시스템 전체가 배터리 시스템으로 대체된다. 전기차나 전기 항공기에서 배터리는 충전 성능 만큼이나 중요한 요소가 바로 무게와 부피다.

출처=테크잇

 

(사진=원문)

아이부터 부모까지, 각양각색 ‘돌봄’ 콘텐츠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활동이 권장되며 아이, 노인, 장애인 등 약자들을 돌보기 위해 보호자들이 생업을 포기하는 일들이 늘고 있다. 2020년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18세 미만 자녀와 함께 사는 15∼54세 취업 여성은 267만2천여 명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대비 15만6천여 명이 줄어든 숫자로, 2016년 관련 통계가 집계된 이래 가장 많이 감소한 수치기도 하다.

출처=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자신에게 투자를 아끼지 않는 中 80~90년대생 싱글을 노려라

중국의 1인 가구 증가세가 가속화되고 관련 시장이 성장하면서 우리 기업들도 프리미엄 전략을 바탕으로 소포장, 스마트 가전, 명품 등 시장을 공략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한국무역협회 베이징지부가 4일 발표한 ‘중국의 싱글 이코노미’에 따르면 중국의 1인 가구는 2015년 5392만 가구로 전체의 13.1%를 차지하던 것이 2019년에는 8610만 가구, 18.5%로 크게 늘었으며 올해는 약 1억 가구 규모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출처=플래텀(Platum)

 

(사진=원문)

네이버, 미국으로 R&D 조직 확대…‘글로벌 리서치’ 기능 강화

네이버는 7일 기술 트렌드 및 노하우를 소개하는 ‘2021 네이버 검색 콜로키움 Global Re:Search’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일본, ​프랑스, 미국, 영국, 독일 등 세계 각국에서 관련분야 전문가와 학부·대학원생 등이 참여했다. 특히 의료, 자율 주행, 교육,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참가 신청해 검색 및 AI의 활용 분야가 사회 전반에 걸쳐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플래텀(Platum)

 

(사진=원문)

MZ세대가 바라본 사내 복지에대해

사내 복지의 명확한 기준이 있을까. 문득 자신의 회사에 복지를 부여하게 된다면 어떤 복지가 가장 객관적인 복지일까란 생각이 들었다. MZ세대가 바라보고 경험하는 사내 복지는 무엇일까. MZ세대, 처음엔 무슨 말인가 했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앱 구독 상품 프라이싱 101

TL;DR 요약은 요기, 알라미 구독 얘기는 아래 길게 프라이싱이 비즈니스 임팩트가 효과가 가장 크다 프라이싱 관련 요인들과 관계 이해하자 (Value > Price > Cost) 얼리 어답터는 베네핏이 가격보다 더 중요 가격에 따라 acquisition 전략을 달리 할수 있다.

출처=DelightRoom

 

(사진=원문)

메타버스 공간에서 만나는 ‘인디크래프트 가상게임쇼’

메타버스를 활용한 새로운 인디게임 축제,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의 사전등록이 5월 6일(목)부터 시작했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1 인디크래프트’는 지난 3일 국내부문 41개사, 커뮤니티 부문 4개사를 최종 선정하며 온라인 가상게임쇼 전시참여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출처=벤처스퀘어

 

(사진=원문)

골드만삭스, 비트코인 파생상품 출시

미국 대형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가 비트코인(BTC)을 기초로 한 파생상품을 내놨다. 이를 통해 고수익 투자나 인플레이션 헤징 효과를 기대하며 1조 달러 비트코인 시장에 접근하기 원하는 고객들에게 응답하고 있다. 2021년 5월 7일(이하 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비트코인 가격과 연결된 파생상품 ‘역외시장차액결제선물환(NDF, Non-Deliverable Forward)’에 대한 거래를 시작했다. 해당 상품은 현금으로 결제된다.

출처=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창업. 정부지원받고 시작하세요!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1위 스타트업 전문 개발사, 똑똑한개발자입니다! https://toktokhan.dev/ 5월도 벌써 한주가 지났네요. 아직도 코로나19 확진자는 꾸준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ㅠ 이제 괜찮겠지, 나는 괜찮겠지 라는 방심하지 않고 방역수칙을 잘 지켜 모두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0. 우여곡절 많은 스타트업의 파트 1이 끝나고.

스타트업을 시작한 지도 벌써 1년 하고도 4개월의 시간이 흘렀다. 사실 이 글을 처음 쓰는 이 순간이 나에겐 1년 4개월의 시간 중 가장 괴로운 시간으로 기억될 것이다. 함께 창업을 했던 공동창업자들이 퇴사를 통보받은 지 불과 30시간도 안 되는 시점이라 어떤 말을 해야 할지도 잘 모르겠다.

출처=브런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