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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s Pick

사수 없이 성장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 수 있을까?

by 위키뉴스 2021. 5. 12.

WE SPOKE 스타트업 뉴스 모음.
오늘도 스타트업과 관련된 여러가지 소식과 정보를 모았습니다.^^

(사진=원문)

사수 없이 성장할 수 있는 회사 만들기

스타트업에 다니는 사람들은 대부분 성장 욕구가 넘친다. 그저 그런 회사에 들어가느니 더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는 스타트업에 다니기를 선택한 사람들이다. 그래서 개인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경영진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다. 그러나 스타트업은 대기업처럼 몇 주간 연수를 보내 주거나, 사내 교육을 제대로 하기 힘든 형편이 많다. 출처=브런치

 

이베이, NFT 지원 ‘오픈마켓’된다

이베이(eBay)가 글로벌 전자상거래 대기업 최초로 빠르게 성장하는 대체불가토큰(NFT) 시장에 뛰어든다. 생태계에 진입한 일부 이용자만 누리던 NFT 시장이 일반 소비자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2021년 5월 12일(이하 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베이는 자사 플랫폼에서 거래 카드, 이미지, 영상 클립 같은 NFT 디지털 수집품 판매를 공식 허용하기로 했다. 출처=벤처스퀘어

Chapter 2. 학생창업과 전문성

* 이번 글은 Chapter 1에서 이야기했던 내용과 연결되니, 먼저 해당 글을 읽고 오시면 이해의 연결성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앞선 글에서 학생창업은 일반적으로 학생을 뽑을 수밖에 없게 되는 구조라고 서술한 바 있다. 출처=브런치

 

Chapter 1. 학생창업과 팀 결성

기성 창업가를 초청하여 학생/청년 대상으로 진행하는 문답 프로그램에 어딜가나 빠지지 않는 질문이 있다. “팀원을 어떻게 구하나요?” 창업에서 팀 구성의 중요성 우선 초기창업 과정에서 함께 할 적합한 창업멤버를 구하는 일은 사실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0. 학생창업과 오프 더 레코드: 긍정과잉 속 허와 실

이번 주도 빠짐없이 이메일이 날라온다. 각종 창업 경진대회와 정부사업 공모전, 창업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겠냐는 내용이다. 컬러풀한 포스터와 혹할 수 있는 총상금, 도전과 변화, 혁신이라는 키워드로 점철된 콘텐츠가 잔뜩 깃털을 부풀리고 있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크래프톤, VCNC 커플 앱 ‘비트윈’ 사업 인수

게임 배틀그라운드로 유명한 게임사 크래프톤이 쏘카 자회사인 VCNC의 커플 메신저 앱 ‘비트윈’ 사업을 인수한다.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하반기 상장을 앞둔 크래프톤은 사업 다각화로 몸값을 올리고, VCNC는 모빌리티 사업에 집중하는 방향성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비트윈 사업부는 크래프톤이 올해 3월 설립한 자회사 비트윈어스로 통합되어 서비스를 맡는다. 출처=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엠블 랩스, 인도 시장 진출…인도에서 전기차 생산 및 판매 예정

모빌리티 스타트업인 엠블 랩스(MVL Labs)가 인도 기업인 크리슈나(Krishna) 그룹의 자회사, 볼로튼(Boloton)과 손을 잡고 인도 시장에 진출한다. 크리슈나 그룹은 1994년 설립된 인도의 자동자 부품 제조 기업이다. 매출액이 1조에 달할 만큼 큰 규모를 자랑한다. 인도 전역에 22개의 제조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재규어, 혼다, 아우디, 두카티 등 다양한 글로벌 고객사에 부품을 납품한다. 출처=플래텀(Platum)

 

(사진=원문)

‘NAVER AI NOW’ 25일 개최 “네이버의 ‘초대규모 AI’ 공개”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가 오는 25일 온라인으로 개최될 ‘NAVER AI NOW’에서 네이버의 ‘초대규모(Hyperscale) AI’ 모델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초대규모 AI 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네이버의 성과와 비전이 공유될 예정이다. 출처=벤처스퀘어

 

드림베이스, 온라인 진로진학 멘토링 ‘위캔드’ 출시

에듀테크 기업 ㈜드림베이스(이하 드림베이스)에서 대학생과 청소년을 잇는 온라인 멘토링 플랫폼 “위캔드 (wecand)” (이하 위캔드)를 오는 5월 24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위캔드에서는 ‘We can dream’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모두가 꿈을 꾸고 실현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이는 드림베이스가 공개하는 새로운 플랫폼으로서 현재 청소년들의 진로/진학 정보 격차의 해소를 위한 새로운 도전이라고 설명했다. 출처=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전 세계 2,400여 개 팀 참여한 AI 경진대회서 ‘1위’ 차지한 한국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구글의 자회사 캐글(Kaggle)이 주관하고 글로벌 오픈마켓 쇼피(Shopee)가 주최한 ‘가격 일치 보장(Price Match Guarantee)’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 ‘가격 일치 보장(Price Match Guarantee)’대회는 지난 3월부터 약 2개월간 진행됐다. 출처=플래텀(Platum)

 

(사진=원문)

[NB 인터뷰] 반려견 식이 문제를 해결하는 어니스트밀

안녕하세요. 임팩트 컴퍼니 빌더 뉴블랙입니다. 2021년 한 해 동안 진행되는 NB 인터뷰 시리즈를 소개합니다. NB 인터뷰 시리즈에 대하여 기획 의도 뉴블랙은 2015년 언더독스를 시작으로 에듀케이션, 라이프스타일, 로컬 비즈니스 분야에서 회사를 만들고 투자해왔습니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애드오피, 브로스타 인수 “디지털사이니지 광고 확대”

글로벌 애드테크(AD-Tech) 기업 애드오피(대표 이원섭)가 옥외광고 전문 대행사 브로스타(대표 정승찬) 인수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브로스타는 광고 매체 지면 발굴과 영업에 특화된 옥외광고 전문 기업이다. 애드오피는 금번 인수를 통해 브로스타에서 확보한 매체를 디지털화하여 최근 급격히 성장 중인 디지털사이니지 사업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출처=벤처스퀘어

 

29CM, 공동대표로 박준모 前 아마존 코리아 대표 영입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박준모 전 아마존 코리아 대표를 공동대표로 선임하고, 윤자영 단독 대표 체제에서 공동 대표 체제로 전환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박준모 공동대표는 아마존 코리아 한국·동남아 대표이사, 아마존 중국·한국·동남아 PM 총괄 등을 역임하였으며 글로벌 커머스와 조직 경영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인물이다. 출처=벤처스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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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세탁 ‘런드리고’, 비대면 수선 서비스 출시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 중인 (주)의식주컴퍼니(대표 조성우)가 최근 의류 수선 전용 공장을 신설하고 ‘비대면 모바일 수선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런드리고 수선서비스는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의류를 촬영한 후 수선 부위와 요청사항을 원터치 방식으로 적용할 수 있게 하는 등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수선 서비스 전 과정을 편리하게 비대면, 모바일로 가능하도록 기능을 구현했다. 출처=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카카오엔터, 유희열의 ‘안테나’에 전략적 투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개성 있는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소속되어 있는 안테나와 손잡고, 음악과 영상 콘텐츠 사업 경쟁력 강화에 더욱 속도를 낸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M컴퍼니는 안테나의 지분 일부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이를 포함한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출처=플래텀(Platum)

 

애드오피, 브로스타 인수… ‘디지털사이니지 광고 사업 확대’

애드테크 기업 애드오피가 옥외광고 전문 대행사 브로스타 인수를 마무리했다. 브로스타는 광고 매체 지면 발굴과 영업에 특화된 옥외광고 전문 기업이다. 애드오피는 금번 인수를 통해 브로스타에서 확보한 매체를 디지털화하여 최근 급격히 성장 중인 디지털사이니지 사업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애드오피는 지난 2020년 하반기 한국버스방송의 서울버스 내 영상 광고 ‘얍TV’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사이니지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출처=플래텀(Plat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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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크랩, ‘2021 뉴 콘텐츠랩’ 참여 기업 모집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2021 뉴 콘텐츠랩’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2021 뉴 콘텐츠랩’ 프로그램은 라이프스타일 분야에 혁신을 이끌 콘텐츠기반 융복합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출처=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최철민 변호사의 스타트업×법] 고객의 개인정보를 마케팅용으로 사용할 수 없나요?

안녕하세요. 플래텀 독자님. 최앤리 법률사무소의 최철민 변호사입니다. 코로나가 창궐하여 경제가 휘청했지만, 새옹지마인지 이커머스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였습니다. 코로나 이전보다 온라인 상품 판매량도 늘어나고 고객 유입수도 급증하였습니다. 이렇게 상황에 따라 고객 유입의 추이가 변하고 고객들의 취향은 각양각색인 만큼 회사들은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싶을 겁니다. 출처=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중국 비즈니스 트렌드&동향] 타오바오 라이브를 통해 본 2020년 중국 라이브커머스

2016년 태동한 중국 라이브 커머스는 코로나19로 인한 랜선경제 활성화로 급부상했다. 아이미디어 리서치(iiMedia Research, 艾媒咨询)에 따르면, 2020년 중국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9,610억 위안(약 167조 원) 규모이다. 중국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의 타오바오 라이브(淘宝直播)와 쇼트클립 플랫폼 도우인(抖音, 글로벌 서비스명: Tiktok)과 콰이쇼우(快手)가 주도하고 있다. 출처=플래텀(Plat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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