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Pick

중요하게 생각하는 PM의 업무역량은 무엇일까?

by 위키뉴스 2021. 4. 30.

WE SPOKE 스타트업 뉴스 모음.

(사진=원문)

중요하게 생각하는 PM의 업무역량은 무엇일까?

PM(Product Manager) A product manager is a professional role that is responsible for the development of products for an organization, known as the practice of product management.

/출처=브런치

 

다인테이블, ‘여유식품’으로 고객 만족과 사회 복지를 모두!

[다인테이블, 취약계층을 위한 여유식품 중개 플랫폼] ‘여유식품’ 조금은 낯선 이 용어. 하지만 ‘못난이 농산물’을 떠올리면 조금 더 이해가 쉬울 것이다. 우리 주변 식자재들은 그 맛과 영양, 쓰임에 하나도 문제가 되지 않는데도 약간의 상처 등을 이유로 ‘못난이’가 되곤 한다. 이러한 여유식품들은 상품성을 잃고 버려지기 마련.

/출처=벤처스퀘어

Ep.1 나에게는 너무 버거웠던 시작

'기계치' 살면서 꽤 많이 들은 말이다. 한때는 약사를 꿈꿨지만 성적과 성향에 따라 문과를 가게 되었고 그 안에서 가장 재밌게 할 수 있는 미디어학을 전공했다. 웬만한 물건은 내 손에 들어오면 반쯤 고장이 나서 갔고, 반쯤 고장이 나 있던 물건들은 아예 사형집행을 선고받은 적도 많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구글 스프린트] 문제해결 · Test ③

SPRINT 두번째 테스트를 마치고 브랜드 스프린트 '온라인' 명칭을 '팀 브랜딩 스프린트'로 수정하고 세번째 테스트 준비 중이다. 2nd 테스트 개요 ① 장기 목표: 브랜드 스프린트 과정을 온라인으로 구현한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싸이엔스, 2021 SW고성장클럽200 선정

인텔리전트 소프트웨어 기업 싸이엔스(PSYENCE)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주관하는 ‘2021년 SW 고성장클럽 200’에 예비 고성장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싸이엔스는 기술개발 및 해외 진출을 위한 1억 원의 지원을 받게 됐다.

/출처=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실패가 힘들면 아직 제대로 성공하지 않은 거야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 앞부분의 주요 내용이 대부분의 신제품은 실패한다는 팩트 폭행이었다면, 후반부에서는 실패할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프리토타입과 관련한 여러 스킬적인 내용을 알려준다. 모두가 실패하지 않고 바로 성공하고 싶어 한다. 하지만 실패 없이 성공하기란 거의 불가능하다. 성공을 위해서는 반드시 실패가 필요하다. 역설적이지만 그렇다.

/출처=브런치

 

에듀텍 프로덕트 팀을 만들어보자!

나는 교육(영어) 컨텐츠 퍼블리싱 회사 코 파운더 출신이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졸업까지 6개월. 학생 창업 시작해도 괜찮을까?

약 1년간 머물렀던 스타트업에서 퇴사한 상태로 창업 로그를 작성하려니 감회가 새롭다. 그동안 브런치를 통해 먼저 스타트업이라는 항로를 개척한 분들로부터 많은 도움을 얻은 만큼, 나의 경험도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같은 처지의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싶다는 욕심이 있었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스물 셋, 졸업까지 6개월. 창업해도 괜찮을까.

약 1년간 머물렀던 스타트업에서 퇴사한 상태로 창업 로그를 작성하려니 감회가 새롭다. 그동안 브런치를 통해 먼저 항로를 개척한 분들로부터 많은 도움을 얻은 만큼, 나의 경험도 같은 처지의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싶다는 욕심이 있었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명품 플랫폼 ‘페칭’, 스프링캠프로부터 프리A 투자 유치

명품 쇼핑 중개 플랫폼 ‘페칭’이 스프링캠프로부터 프리 시리즈 A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스프링캠프는 오늘의집, 클래스101등 스타트업에 투자를 유치해 온 벤처캐피탈로, 페칭에 시드투자를 한 이후 프리 시리즈 A도 이어 집행했다. 페칭은 이번 투자를 통해 올해 총 거래액 100억을 목표로 사업 규모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출처=플래텀(Platum)

 

(사진=원문)

ESG 코리아 출범, SKT · 벤처스퀘어 등 참여

SK텔레콤은 ESG 분야 스타트업들의 도전과 성장을 돕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SAP 등 글로벌 기업, 국내 사회적기업가 교육 기관 및 투자사들이 참여하는 ‘ESG 코리아 2021(ESG Korea 2021)’ 얼라이언스를 결성했다고 29일 밝혔다. ESG 코리아 2021에는 ▲SKT ▲마이크로소프트 ▲SAP ▲소풍벤처스 ▲HGI ▲벤처스퀘어 ▲SK사회적기업가센터 ▲SBA 성수 허브가 참여했다.

/출처=벤처스퀘어

 

(사진=원문)

M1 아이패드 프로의 숨겨진 킬러 앱 '센터 스테이지'

Any video conferencing app can use the iPad Pro’s fancy zoom and pan camera 지난 4월 20일 공개된 애플 M1 아이패드 프로는 올 초부터 다수 매체와 소식통에 의해 상당 부분 예상하던 제품이었다. 그러나 모바일용 A1x 프로세서가 아닌 맥용 M1 프로세서가 장착될 것으로 예상한 관측은 극히 드물었다. 그만큼 성능면에서 혁신적인 태블릿으로 자리 잡게 될 전망이다.

/출처=테크잇

 

(사진=원문)

10배 빠르게 업무 성과를 내는 마인드셋

IT 기업을 중심으로 빠르게 사업을 실행을 하는 것이 사업의 중요한 경쟁력이 된다는 것은 이미 공감대가 만들어져 있다. 그리고 서바이벌을 고민해야 하는 스타트업에서는 그 중요성은 더욱더 크게 받아들여진다. 하지만, 빠르게 실행하는 것에 대한 우리가 가진 선입견 때문에 실제로 빠르게 실행하는 조직은 많은 것 같지 않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스타트업의 채용 시기

스타트업의 채용 시기 - 좋좋소가 되어 가는 이유 유튜브 드라마 '좋좋소'를 보면서, 서서히 무너질 때 쯤의 내 모습과 너무 같아서 허탈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지난 번에 한 번 이야기를 했었지만, 직원을 대하는 행동을 보며 깊은 반성을 아니할 수 없었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씽씽, 연내 카카오T 통해 공유킥보드 대여 서비스

티머니의 통합 이동 플랫폼 ‘티머니GO’에 입점한 ‘씽씽’이 카카오T와 손잡으며 대중교통 제도권에 한발짝 다가섰다.국내 대표 공유킥보드 서비스 씽씽(대표 김상훈)은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의 카카오 T를 통한 기기 위치 조회, 대여 시스템 연동에 돌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카카오 T 입점은 공유킥보드 서비스 중 처음. 오픈은 연내다.

/출처=벤처스퀘어

 

(사진=원문)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크립톤, 제주 창업생태계 투자 활성화 위해 맞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액셀러레이터 크립톤이 제주 지역 초기 스타트업 투자를 위한 개인투자조합을 결성, 공동 운용한다. 주요 협력분야는 개인투자자 발굴 및 개인투자조합 결성 협업, 개인투자조합 업무집행조합원으로 공동 운용, 투자처 공동 발굴 및 투자기업 성장지원 협업 등이다. 제주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된 액셀러레이터이자 전국 17개 창조경제혁신센터 중 최초로 2018년부터 지자체 출연금으로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시드머니 직접투자를 해왔다.

/출처=플래텀(Platum)

 

(사진=원문)

오늘도 분노하셨나요? 해소하러 모입시다

연일 터지는 사회 이슈, 쌓여가는 분노 '학교 폭력, 부동산 문제, 아동학대, 코로나 19 확진자 증가...' 최근 부쩍 답답하고 화를 부르는 소식이 많이 들려옵니다. 이런 소식을 들으며 쌓이는 분노는 나도 모르게 새어 나오기도 해요.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JP모건, 비트코인 펀드 올 여름 출시 예정

미국 월가를 상징하는 대표 투자은행이 비트코인을 정식 투자 자산으로 받아들이면서 암호화폐에 대한 전통 금융 산업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다. 미국 최대 은행 JP모건이 올 여름 개인 자산가 대상 비트코인 펀드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2021년 4월 26일(이하 현지시간) 코인데스크는 업계 관계자를 인용해 JP모건체이스가 이르면 2021년 여름 개인 자산가 고객을 위한 비트코인 펀드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출처=벤처스퀘어

 

(사진=원문)

민간 액셀러레이팅으로 투자 사다리 타기

사업 초창기, 도움받을 곳은 수도 없이 많다 정부 지원자금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하더라도 그 자금만으로 계속 버틸 수는 없다. 스타트업의 여정은 매 순간순간 돈과의 사투이자, 숫자와의 씨름이다. 실제로 2018년 벤처기업 정밀실태조사를 보면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경영 애로사항 1위가 ‘자금 확보와 운용’으로, 무려 74.6%로 나타났다.

/출처=브런치

 

(사진=원문)

협업툴 콜라비, 트렐로 데이터 가져오기 기능 오픈

콜라비팀이 트렐로(Trello) 데이터를 협업툴 콜라비(Collabee) 내로 가져올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트렐로는 실리콘밸리에서 개발된 프로젝트 관리형 협업툴이다. 포스트잇이나 표 형태로 정리했던 업무 상황을 칸반 형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사용성이 쉬워 최근 국내 이용자도 많아지는 추세다. 원페이지 협업툴인 콜라비도 지난달 트렐로와 같은 수준으로 칸반 기능을 강화했다.

/출처=벤처스퀘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