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Pick

1인 기업으로 시작해 업계 1위를 선점한 <오늘회> 이야기

by 위키뉴스 2021. 6. 9.
WE SPOKE 스타트업 뉴스 모음.
스타트업 및 창업 관련 소식과 정보를 모았습니다.^^

제철 수산물을 먹기 위해 수산시장이나 제주도까지 가야 했던 번거로움 없이 이제 사람들은 ‘오늘회’를 통해 신선한 활어회 한 상을 저녁으로 차립니다. 생일, 기념일 같은 특별한 날뿐만 아니라 퇴근 후 혼회(혼자 먹는 회)로 스트레스를 풀기도 하죠. 

월간 160만 명이 방문하는 오늘회의 성장 스토리와 투자 유치 소식은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수산이 굉장히 까다로운 카테고리이기도 해서 이걸 계속할 수 있을지 불확실했다고 해요. 회는 봄, 여름, 가을, 겨울에 맛있는 것이 다 다르니까 우선 사계절 정도는 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가볍게 진행을 했던 것이 지금의 오늘회 서비스가 되었다고 하네요.

1인 기업으로 시작해 업계 1위를 선점한 <오늘회 – 김재현 대표>의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회’를 창업했을 때 딱 1년만 해보려고 했어요

제철 수산물을 먹기 위해 수산시장이나 제주도까지 가야 했던 번거로움 없이 이제 사람들은 ‘오늘회’를 통해 신선한 활어회 한 상을 저녁으로 차립니다. 생일, 기념일 같은 특별한 날뿐만 아니라 퇴근 후 혼회(혼자 먹는 회)로 스트레스를 풀기도 합니다. (출처=브런치)

 

기술 Tect + 명품 구매 = 트렌비

‘트렌드가 되다’라는 뜻의 ‘Be the Trend’를 한국 어순과 발음에 맞게 만들어 보니 ‘트렌비(Trenbe)’가 됐다. '플렉스(FLEX)' 문화와 '실속 있는' 명품 소비 = 트렌비 전 세계 최저가 명품을 찾아, 안전하게 배송해드립니다. 한마디로 트렌비는 전 세계 최저가 명품을 찾아주는 서비스다. (출처=브런치)

‘더리치’ 개발사 빌리어네어즈, 김기사랩으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배당 데이터 기반의 자산 포트폴리오 서비스 ‘더리치’를 개발 중인 빌리어네어즈가 김기사랩으로부터 투자를 유지했다고 9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더리치는 금융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초보 개인투자자들도 누구든지 전문가와 같이 투자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 기능을 비롯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출처=플래텀(Platum))

버즈빌, IPO 본격 추진…주관사로 미래에셋 선정

버즈빌 공동 대표 이영호(왼쪽), 이관우(오른쪽) AI기반 리워드 광고 플랫폼 기업 버즈빌이 미래에셋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 2022년 3분기 코스닥 입성을 목표로 IPO를 추진한다. 2012년 설립된 버즈빌은 AI기반 리워드 애드테크 기업으로 국내 이동통신사 3사 및 CJ·SPC·롯데·라인 등 전 세계 150개 이상의 프리미엄 퍼블리셔를 보유하고 있다. (출처=플래텀(Platum))

학원 O2O 플랫폼 기업 ‘공부선배’, 100억 시리즈B 투자유치

학원 O2O 플랫폼 기업 공부선배가 수앤파이낸셜이베스트먼트 등 국내 4개 벤처투자사로부터 10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했다. 이번 시리즈B 투자에는 ‘시너지아이비투자’, ‘알파비스타인베스트먼트’, ‘폴라리스PE’, ‘수앤파이낸셜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고, 총 100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2019년에 시리즈A 투자금으로 50억 원을 유치한지 2년 만이다. (출처=플래텀(Platum))

아테나스랩의 ‘오늘학교’ 누적 회원 수 50만 돌파… 학생 대상 광고채널로 부상

자동 시간표와 10대 익명 커뮤니티 기능을 선보이며 관심을 받아온 ‘오늘학교’ 앱이 누적 회원 수 50만을 넘어섰다. 통계청 발표 기준 2020년 12월 기준 대한민국 초중고 학령 인구 수 합산은 약 534만 명으로, 오늘학교는 출시 9개월 만에 현 학령 인구의 1/10에 해당하는 유저 유입을 이루어낸 셈. 양대 앱 마켓 교육 분야 1위에 랭크되며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오늘학교는 여러 기업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주목을 받기도 했다. (출처=플래텀(Platum))

올해 9월 글로벌 창업축제 ‘Try Everything’ 다시 열린다

국내외 스타트업과 투자자, 엑셀러레이터 등 창업 플레이어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글로벌 스타트업 대축제 ‘트라이 에브리씽(Try Everything)’이 오는 9월 열린다. ‘트라이 에브리씽’은 서울시가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2019년 개최한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Tech Rise)를 시작으로, 지난해 ‘Try Everything’이란 이름으로 변경해 매경미디어 그룹과 공동 진행 중이다. (출처=플래텀(Platum))

네이버, SME 위한 ‘쇼핑라이브 온라인 교육 허브’ 오픈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비즈니스를 키워가는 SME가 증가함에 따라, 네이버가 SME를 위한 온라인 교육 허브 페이지를 열어 SME 라이브커머스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해 7월 말 론칭한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10개월 만에 누적 거래액 2000억원을 돌파하고, 누적 시청횟수 3억 뷰, 콘텐츠 수는 6만 건을 넘어섰다. (출처=벤처스퀘어)

머스트잇 “키즈 명품 판매량 112% 증가”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은 최근 키즈 명품 카테고리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머스트잇이 2021년 3월부터 5월까지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키즈 카테고리 상품의 합산 판매량이 2020년 동기 대비 11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기간 동안 의류 품목의 판매량 증가율은 126%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으며, 신발 품목(97%)과 액세서리 품목(48%)도 뚜렷하게 증가해 키즈 명품 시장의 성장세를 증명했다. (출처=벤처스퀘어)

전자제품 전문 커머스 테스트밸리, 입점사 모집

전자제품 전문 커머스 테스트밸리 운영사 ㈜비엘큐(대표 홍솔)가 입점사를 모집한다. 오는 8월까지 신규 입점사에게 설립 1주년 기념 무료 입점비, 광고비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테스트밸리는 구매 전 체험이 가능한 온라인 전자제품 전문 커머스몰이다. 사측에 따르면 전체 소비자의 약 92%가 거치는 구매 전 제품 탐색 과정에 체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합리적인 결정을 돕고 소비자의 높은 만족도를 끌어내고 있다. (출처=벤처스퀘어)

디랩, 온라인 코딩교육 플랫폼 ‘디랩온’ 출시

소프트웨어 교육 서비스 제공 전문기업 디랩(대표 송영광)이 초, 중, 고등학생 온라인 교육 플랫폼 ‘디랩온’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디랩온’은 증가하는 코딩 교육 수요와 대면 수업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원격 교육을 진행하는 플랫폼이다.코딩을 위한 스크래치, 앱 인벤터, 파이썬 등을 배울 수 있으며 학생의 창업가 경험을 위한 ‘글로벌 커리어 특강’ 등이 진행된다. (출처=벤처스퀘어)

리베스트, 이차전지 행사 '인터배터리 2021' 참가

인터배터리서 '차세대 배터리' 신흥 강자로 국내 커스텀셀 시장 도전 및 기술력 소개 배터리 솔루션 전문 기업인 리베스트가 6월 8일(수)부터 11일(금)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이차전지 산업전시회 '인터배터리 2021(InterBattery 2021)'에 참여합니다. (출처=브런치)

MZ 타겟 전통주 제조 ‘(주)이쁜꽃’, 투자 유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혁신센터’)는 강원혁신센터와 임팩트 투자사 소풍벤처스(대표 한상엽)가 함께 운용하는 ‘강원 피크닉 투자조합’에서 전통주 제조 전문 기업 ‘(주)이쁜꽃’(대표 양유미)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이쁜꽃’은 어린꿀술, 만남의 장소 등 다수의 지역 특산주 제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온 양유미 대표가 2020년 강원도 원주에서 창업한 로컬 벤처다. (출처=벤처스퀘어)

탈모 의료 인공지능 ‘아프스’, 투자 유치

의료 인공지능 스타트업 아프스(대표이사 김태희)가 네이버 계열 벤처캐피탈 스프링캠프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출처=벤처스퀘어)

교육MCN ‘메이저스’ 틱톡 2억 조회수 돌파

교육 MCN ‘메이저스 네트워크’(이하 메이저스)가 출범 6개월 만에 숏폼 교육 영상으로 틱톡 누적 조회 2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메이저스는 2021년 1월부터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 공식 파트너로서 각 분야 전문가 130여명과 함께 교육성 단편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약 6개월 만에 틱톡에서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하며 ‘정보 콘텐츠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출처=벤처스퀘어)

본투글로벌센터, ‘2020 대한민국 글로벌 창업백서’ 발간

혁신 기술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가 ‘대한민국 글로벌 창업백서: Korea Startup Index 2020’을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센터는 글로벌 진출이 목표인 기업에 의미 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국내 창업 생태계를 알리기 위해 2014년부터 창업백서를 발간하고 있다. (출처=벤처스퀘어)

SNS 설문 “긍정 반응 63.4%, 1위는 인스타그램”

엘림넷 나우앤서베이는 국민의 SNS 활동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나우앤서베이 전국 패널 회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 기간은 2021년 5월 18일부터 5월 20일까지며 설문 응답자는 총 1000명(남성 573명, 여성 427명)이다. (출처=벤처스퀘어)

알리바바 클라우드, 아태 지역 디지털 인재 및 스타트업 육성에 10억 달러 투자

셀리나 위안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글로벌 사업 부문 회장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8일 온라인 컨퍼런스 ‘알리바바 클라우드 서밋 2021’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디지털 인재 및 스타트업 육성에 10억 달러(약 1조 1000억 원) 를 투자한다고 밝혔다. 향후 3년간 디지털 인재 100만 명을 양성하고 개발자 10만 명과 기술 벤처 기업 10만 곳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출처=플래텀(Platum))

2020 대한민국 글로벌 창업백서 발간… 200개 스타트업 대상 실태조사 분석

본투글로벌센터가 ‘대한민국 글로벌 창업백서: Korea Startup Index 2020’을 발간했다. 본투글로벌센터는 2014년부터 매년 창업백서를 발간해오고 있다. 이번에 발간된 창업백서는 주요 국가별 창업환경 및 지원정책, 스타트업 투자동향, 스타트업 생태계 현황,글 로벌 창업 성공스토리, 글로벌 진출 필수아이템 등으로 구성했다. (출처=플래텀(Platum))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 송도-광명-김포-파주로 서비스 확장

의식주컴퍼니가 운영중인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가 송도국제신도시, 파주운정신도시, 광명시 및 김포시 일부지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장한다. 현재까지 런드리고는 서울, 일산, 분당, 판교, 위례, 김포신도시에서 서비스해 왔으며 이번에 송도국제신도시, 파주운정신도시, 광명시(일직동, 소화동), 김포시(감정동, 걸포동, 북변동, 사우동, 운양동, 풍무동)까지 지역을 확장하게 됐다. (출처=플래텀(Platum))

소프트웨어 교육 서비스 전문기업 ‘디랩’, 온라인 코딩교육 플랫폼 ‘디랩온’ 출시

소프트웨어 교육 서비스 제공 전문기업 디랩이 초, 중, 고등학생 온라인 교육 플랫폼 ‘디랩온’을 론칭했다. ‘디랩온’은 증가하는 코딩 교육 수요와 대면 수업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원격 교육을 진행하는 플랫폼이다. 코딩을 위한 스크래치, 앱 인벤터, 파이썬 등을 배울 수 있으며 학생의 창업가 경험을 위한 ‘글로벌 커리어 특강’ 등이 진행된다. 디랩은 해당 플랫폼으로 코로나 팬데믹 시대 미래 인재 육성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출처=플래텀(Platum))

위치 서비스 전문 기업 ‘스파코사’, IOT 기반 보관 서비스 ‘스토리지’ 오픈

위치서비스 전문기업 스파코사가 IOT 짐 보관 서비스 ‘스토리지’를 론칭한다. 스토리지는 수도권·강원권역에 대형 창고를 임대해 IoT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의 짐을 보관·관리해 주는 서비스다. ‘박스 보관’과 ‘캠핑카 주차’로 제공되는데, 지하철역이나 대형마트, 터미널 등에 있는 ‘짐 보관함’을 생각하면 된다. (출처=플래텀(Platum))

‘경기START판교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 모집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 중인 판교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START판교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에 참가할 콘텐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START판교는 민관협력 콘텐츠 창업기업 육성사업으로 전문 액셀러레이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도내 유망 콘텐츠 창업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경기START판교는 2개 액셀러레이터의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더넥스트랩·스타트업리서치, 골드아크·스파크랩이 파트너로 함께한다. (출처=플래텀(Platum))

포스코 사내벤처, 포벤처스 스타트업 창업 교육

오늘도 영광스러운 자리에 다녀왔습니다. 항상 나노기술원이나 창업 멘토링할 때 공학박사님들을 많이 뵈어왔었는데, 포스텍 출신이신 분들이 많으셨거든요. 포항공과대학교는 제가 어렸을 때부터 공부잘하는 분들만 갈 수 있는 학교로 유명했었죠. (출처=브런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