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Pick

퍼포먼스 마케팅, 강의 효과 제대로 보려면 먼저 할 일

by 위키뉴스 2021. 6. 11.
WE SPOKE 스타트업 뉴스 모음.
스타트업 및 창업 관련 소식과 정보를 모았습니다.^^
"강의 하나 듣고 퍼포먼스 마케팅 완전 정복할 수 있다는 말은, 유명한 입시학원 다니기만 하면 서울대 입학할 수 있다는 말이랑 똑같은 소리다. 즉 강의 수강만으로는 절대 실력이 안는다는 말이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퍼포먼스 마케팅, 강의 듣는다고 실력 안 늘어요

"이 강의 하나면 퍼포먼스 마케팅 완전 정복!"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보다 보면 "이 강의 하나면 퍼포먼스 마케팅 완전 정복", "이 강의 듣고 퍼포먼스 마케터로 취뽀했어요!" 이런 류의 카피가 있는 퍼포먼스 마케팅 강의 광고를 많이 볼 수 있다. (출처=브런치)

괜찮은 스타트업, 4가지가 다르다(1)

대표(CEO)와 시장(Market) 모르고 스타트업 가지 마세요 될성부른 스타트업을 발탁해 투자하는 투자심사역이라는 직업이 있습니다. 기업의 사업계획서, 재무제표, 투자회수 가능성 등을 심사해 유망한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하는 게 그들의 일입니다. 한 회사당 최소 몇억에서 많게는 몇천억을 투자해요. (출처=브런치)

건강한 조직 문화가 탁월한 팀을 만든다

잘 단련된 하나의 몸처럼 움직이는 팀을 만드는 일. 모든 스타트업의 영원한 숙제죠. 뛰어난 역량을 가진 멤버를 찾는 일도 중요하지만 합류한 멤버들이 회사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도록 공감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하는 일 또한 무척 중요합니다. (출처=브런치)

최근 스타트업 엑싯에 대한 간단한 몇 가지 생각

뭘 좀 조사하느라 후배와 무신사가 29cm 사들인 이야기를 하다가 정리한 몇 가지 생각. 1. 예전에 대기업이 중소기업에 관심이 생기면 그 중소기업에서 인력을 야금야금 빼돌리던지, 납품받겠다며 기술자료 받아다가 납품은 소량만 받고 뒤에서 카피제품 만들어서 중소기업을 박살낸 뒤에 기업 가치가 폭락하면 그 때 M&A를 하곤 했다. (출처=브런치)

유럽의 B2B 스타트업과 에코시스템

이 글은 제가 KISA [한국 인터넷진흥원]의 < KISA Report > 2021년 5월호에 기고한 글입니다. 원본 글 '유럽의 B2B 스타트업과 그 에코시스템' 을 이곳 브런치에도 공유합니다. 디지털 르네상스를 꿈꾸는 유럽 유럽 소비자들은 구글을 통해 웹을 발견하고 미국 기업의 크롬이나 엣지 같은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세상과 소통한다. (출처=브런치)

[스타트업 미국진출 가이드]법인설립(2)

법인명(Company name) 결정 미국법인의 사명을 결정하는 과정에서는 법인을 설립하려는 주의 요구사항을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 특정 주들은 법인명에 특정 단어가 포함되는 것을 금지하고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출처=벤처스퀘어)

MZ 세대를 사로잡는 직원 경험? 시작은 HR에서부터

늦은 밤, 이놈의 택시는 안 잡히고 발만 동동 구른 적 있으신가요? 단체 행사로 멀리 떠나야 하는데 어떻게 이동할까 고민한 적은요? 장거리 혹은 짧은 거리, 개인이든 단체로든 쉽고 편하게 이동하고 싶은 서비스 니즈는 항상 존재해왔습니다. 오늘 찾아간 콜버스랩은 이런 이동의 문제를 영리하게 풀고 있는 일당백의 스타트업입니다. (출처=브런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