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Pick

퍼포먼스 마케팅, 어디서부터 시작할까요?

by 위키뉴스 2021. 6. 15.
WE SPOKE 스타트업 뉴스 모음.
스타트업 및 창업 관련 소식과 정보를 모았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강의 말고 가이드 먼저 보세요

원래 글 한 편에 전부 쓰려고 했는데, 쓰다 보니 길어져서 2편까지 쓰게 됐다. 이번 글에서는 퍼포먼스 마케팅 학습 방법에 대해 쓸 예정이다. 문제는 스킬이 아니라 개념과 위계 흔히 퍼포먼스 마케팅하면 GA, 구글 애즈 등 툴 사용 스킬부터 먼저 생각한다. 채용 공고의 자격 조건이나 우대 사항에 툴 활용 능력을 강조했기 때문인 것 같다. (출처=브런치)

잡 디자이너를 향해 일보전진

BI 디자인 작업 이후 얼마 동안은 비교적 간단한 유지보수 업무를 처리하고 있었다. 그리고 나의 본래 업무라고 생각한 회사 홈페이지 개편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이전 디자이너가 작업한 디자인 파일을 열어 레이아웃을 정돈하고 부족한 콘텐츠를 채워서 사장님께 컨펌 요청을 드렸다. (출처=브런치)

네오코믹스-오즈사운드랩, AI 오디오 콘텐츠 개발 위해 협력

인공지능 기술을 콘텐츠 제작에 접목하여 콘텐츠 제작 비용 및 시간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있는 네오코믹스가 이번엔 성우들과 힘을 합쳤다. 네오코믹스(대표 권택준)는 지난 14일 네오코믹스 판교 AI 연구소에서 오즈사운드랩(대표 오주희)과 오디오북 더빙 서비스 개발, 성우 플랫폼 개발 등 AI 오디오 콘텐츠 개발 및 제작을 함께 도모하고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출처=벤처스퀘어)

당근마켓 역기획 프로젝트 1편 - 문제 찾기

혹시... 당근이세요? 세 번째로 다뤄 볼 스타트업은 당근마켓입니다. 당근마켓은 오늘날 한국인들이 가장 자주 찾고, 가장 오래 머무는 플랫폼 중 하나로, '치킨게임'이 치열한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후발주자인 스타트업이 '당근하다'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낼 정도로 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출처=브런치)

오픈소스 넘어 오픈데이터 시대로 가기 위한 조건들

마이크로소프트 최고법률책임자(CLO) 브래드 스미스(Brad Smith) 사장은 자신의 책 기술의 시대에서 AI가 데이터를 많이 보유한 특정 국가들이나 기업들에 의해 좌지우지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대안으로 오픈 데이터 무브먼트(운동)를 화두로 던졌다. 오픈 데이터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같은 대세로 만드는 게 쉽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불가능한 것은 아니라는 게 저자의 생각이다. (출처=테크잇)

토탈 오피스솔루션, 오피스 운영 관리 대신해 준다고?

오피스 이전 시 가장 처음으로 고민하게 되는 부분은 임대오피스와 공유오피스 중 선택하는 문제인데요. 이때 비용, 운영, 관리적인 이슈는 물론 접근성 및 편의성까지 고려한 뒤 공유오피스로 이전을 선택하게 되면 수많은 공유오피스 브랜드 중 어느 곳으로 가야할 지 고민이 이어집니다. (출처=브런치)

“회의는 30분 컷! 결정은 번개같이!” 인재가 모이는 스타트업의 컬처코드

빠른 성장세를 자랑하는 스타트업들의 적극적인 인재 영입이 두드러진다. 높은 성장 잠재력을 인정 받아 ‘네카라쿠배’의 뒤를 잇는 ‘예비 유니콘’에 합류하려는 구직자들로 스타트업 선호 또한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제는 일반 기업에서 스타트업으로 이직하는 사례도 흔히 볼 수 있다. 스타트업의 수평적인 문화, 유연한 업무 환경, 함께 성장할 수 있다는 기대 등 보다 나은 일터를 찾아 많은 인재들이 스타트업에 몰리고 있는 것이다. (출처=플래텀(Platum))

[Blank Ep.3] 아니 이런 회사였어!?

※Tipp 뚜's Writing - 제 커리어의 주요 순간을 담아 정성껏 쓰려합니다. (쿠팡, 카카오, 블랭크, 스타트업 창업 등) - 제 글로써 여러분들이 즐겁거나 뭔가 얻어가시는 게 있다면 대환영입니다. - 현재 진행형인 제 스타트업 이야기도 글을 통해 차근차근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출처=브런치)

‘닥터차’ 운영사 오토피디아, 본엔젤스에서 7억원 시드투자 유치

차량관련 1:1 실시간 상담 서비스 ‘닥터차’ 운영사 오토피디아가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이하 본엔젤스)로부터 7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닥터차는 운전자들이 겪는 차량 문제의 원인과 해결책 등을 실시간 채팅 상담을 통해 해결하는 앱 서비스이다. 특히 정비 경력 20년 이상의 전문가들이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이 갖고 있는 다양한 문제점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즉시 제공하는것이 서비스의 특징이다. (출처=플래텀(Platum))

수입차를 1주일 단위로 계약하여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수입차 정기구독 서비스 ‘카로’를 운영하는 비마이카는 1주일 단위 주간 구독 상품을 신규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카로는 메르세데스-벤츠 E250,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D300 등의 인기 수입 차종을 1주일 이상 단위로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유일 수입차 정기구독 서비스이다. 자동차를 소유하는 대신 단기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수입차 구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출처=플래텀(Platum))

댓글